스코다,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카록 벨로′ 콘셉트 공개..특징은?

데일리카 조회 444 등록일 2019.06.11
스코다, 카록 벨로 콘셉트 (출처 스코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스코다는 중형 SUV 콘셉트 카 '카록 벨로(Karoq Velo)'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자전거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됐으며, 자전거 세척기, 고압 세척기 및 냉장고 등 차량에 적용된 다양한 기술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자전거 이용자들의 차량 탑승 전후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카록 벨로의 디자인은 1,500명의 사이클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사이클 선수들이 응답한 가장 큰 불편한 점 중 하나는, 돌아갈 때에 진흙투성이의 자전거를 다시 차에 실어야 했던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코다는 벨로 콘셉트에 자전거 세척기와 고압 세척기를 탑재했다.

스코다, 카록 벨로 콘셉트 (출처 스코다)


더불어, 설문 조사 응답자들은 밤에 자전거의 기계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불편함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이에 카록 벨로에는 LED 조명이 장착됐으며, 자전거 공구 키트를 위한 공간도 제공된다.

차량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이클 적재 시스템이 적용됐다. 먼저 기존의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가 장착됐으며, 자전거 두 대를 적재할 수 있다. 그리고 트렁크에 자전거 한 대를 적재할 수 있는 캐리어가 장착됐다. 이 캐리어는 실내 공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됐다.

스코다, 카록 벨로 콘셉트 (출처 스코다)


그 밖에 WiFi 핫스팟 기능이 내장됐으며, 팔로우 미(Follow Me) 드론 및 장착한 마그네틱 드론 랜딩 패드가 추가됐다. 이 드론에는 카메라가 장착됐다. 자전거를 탈 때, 드론은 센서 및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자전거를 따라오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한편, 스코다는 카록 벨로를 양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스코다는 이 차량을 이번 여름 동안 다양한 경주와 대회를 앞둔 사이클 선수들에게 빌려줄 예정이다.

스코다, 카록 벨로 콘셉트 (출처 스코다)

스코다, 카록 벨로 콘셉트 (출처 스코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르노삼성 근로자들, 파업에도 정상 출근..QM6 LPe 생산 ‘촉각’
소형 SUV 시장 뛰어든 시트로엥..C3 에어크로스 ‘포문’
수입차 안팔린다고? 일본차 ″누가 그래?″
여름철, 가장 치열한 격전지는 소형 SUV..′박′ 터지는 이유는?
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출시 임박..가격은 6억 ‘이상’
푸조, 유럽 SUV 판매 1위 등극..“3008이 효자”
[TV 데일리카]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오프로드 성능도 ‘짱!’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