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콤팩트 SUV GLB 35 AMG 개발 중.. 공개 일정은?

데일리카 조회 2,246 등록일 2019.06.14
벤츠, GLB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가 지난 10일 공개한 GLB의 고성능 모델 35 AMG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출시를 앞두고 막판 담금질 중이다.

13일(현지시간) 독일 아우토자이퉁은 GLB 35 AMG의 테스트 현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관련 정보들을 전했다.

2019 GLB 35 AMG 스파이샷 (출처 아우토자이퉁)


GLA와 GLC 사이에 위치할 GLB는 7인승 구조의 콤팩트 SUV이다. A클래스 B클래스 등과 동일한 MFA2 플랫폼으로 설계된 GLB는 A클래스와 B클래스 대비 길어진 휠베이스로 전장 4630mm의 크기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콤팩트 SUV로 분류되지만 윗급인 GLC와 22mm에 불과한 사이즈도 독특한 구성이다.

차량은 7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2인용의 3열 좌석 옵션이 제공되며, 이 좌석은 168cm 이하의 사람들에게 적합하게 설계됐다. 또, 편의성을 위해 좌석 사이에 컵 홀더와 USB 전원 포트가 제공된다. 7인승 GLB에는 130리터의 적재공간이 제공되며, 5인승 버전의 표준 적재공간은 560리터이다. 5인승 버전의 경우 2열 폴딩시 최대 적재 공간은 1755리터이다.

2019 GLB 35 AMG 스파이샷 (출처 아우토자이퉁)


파워트레인은 A 35, CLA 35 AMG 등에 탑재되는 4기통 2.0리터 사양으로 최고출력 306마력과 최대토크 40.0kg.m의 힘으로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거쳐 4바퀴에 동력이 전달된다. 가속력은 시속 100km까지 4.7초만에 주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는 만큼 주행안전성을 위해 스포츠 서스펜션도 적용될 예정이다.

테스트 속 GLB 35 AMG는 지난 10일 공개된 GLB 대비 달라진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의 탑재와 전용 범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높아진 성능에 맞춰 커진 듀얼 배기구가 눈에띄며, 인테리어에서도 기존 GLB대비 AMG 모델만의 특징들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19 GLB 35 AMG 스파이샷 (출처 아우토자이퉁)


그 밖에 액티브 브레이크, 측풍 어시스트(Crosswind Assist), 후방 카메라 등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제공된다. 옵션으로는 측후방 감지(blind spot assist), 내비게이션, 주차 보조 장치, 대형 10.25인치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마지막 테스트 중인 GLB 35 AMG는 오는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벤츠, GLB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LG는 볼보 인수한 지리차와 손잡고 SK는 M&A...전기차 ′세력 싸움′ 격화
더 커지고·자연음원 적용한 신차 K7..경쟁차 그랜저 잡을까?
메르세데스 AMG가 만든 421마력의 신형 4기통 엔진..과연 특징은?
르노, 전기차 신형 ‘조에’ 외관 유출..국내 시장 투입 계획
노르웨이 수소 충전소 폭발..현대차·토요타 수소차 출고 중단 ‘소동’
국내엔 없는 ‘팰리세이드 리미티드’..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TV 데일리카] 기아차 K7 프리미어, ‘자연의 소리’ 기능 첫 적용

  • 회사명
    벤츠
    모기업
    Daimer AG
    창립일
    1883년
    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