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이 서울모터쇼서 공개할 쇼카 ‘XM3’..르노 ‘아르카나’(?)

데일리카 조회 9,059 등록일 2019.03.22
르노 아르카나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르노삼성이 최근 XM3 인스파이어 쇼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가운데, 이 콘셉트카가 지난해 르노가 공개한 콘셉트카 ‘아르카나’ 아니냐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XM3 인스파이어(NSPIRE) 쇼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뒤, 오는 28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티저 이미지에 나온 XM3 인스파이어는 우아한 보디 라인을 지녔으며, 루프 라인은 쿠페 형상이 돋보인다. 르노삼성 특유의 LED램프가 적용된 티저 이미지는 작년 르노가 공개한 바 있는 콘셉트카 ‘아르카나’로 추측되기도 한다. XM3가 르노삼성의 SUV 라인업 확대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도 없지 않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끈다.

자동차 업계관계자들은 이번 티저 이미지를 확인한 후, 아르카나의 출시 임박 소식을 전하면서 사실상 르노삼성의 공개만 남은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지난 2017년 공개된 르노그룹 중장기 전략.


아르카나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은 알려진 바 없지만, QM6와 QM3 사이에 위치하는 C 세그먼트 SUV인데다, 지난 2017년 발표한 르노그룹 중장기 전략과도 맞물리고 있다는 점에서 이 같은 주장의 신빙성을 높여준다.

지난 2017년 10월 발표된 르노그룹의 중장기 전략 ‘드라이브 퓨쳐(DRIVE #FUTURE)’에는 한국과 중국, 러시아, 브라질 등에서 새로운 보디 타입(New bodytype)의 C 세그먼트 SUV가 출시될 것이라는 점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르노, 아르카나 티저


하지만 르노삼성측은 “이번 티저 이미지로 공개된 XM3에 대해서는 콘셉트카 아르카나와는 전혀 무관하며 출시 계획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르노삼성은 그러나 “이달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이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밝히겠다” 전했다.

르노 아르카나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PSA, 인수합병 논의 ‘신호탄’..FCA·GM ·재규어랜드로버 ‘물망‘
포르쉐, 단종됐던 911 GT2 RS의 부활(?)..과연 그 이유는?
마지막을 기념하는 자동차..‘파이널 에디션’의 세계
현대차, 고성능 버전으로 진화된 콤팩트 SUV 투싼 N라인..출시 일정은?
볼보의 주력 모델 ‘S60’ 가격 발표..과연 한국 판매 가격은?
골프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신형 ’골프R’..출시 일정이 지연되는 이유는?
‘누적 판매 4000대’..김유현 기아차 영업부장의 판매 노하우는?

  • 회사명
    르노삼성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2000년
    슬로건
    새로운 10년, 세계로의 비상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