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4회 기브앤레이스’ 참가자 모집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350 등록일 2019.04.18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내달 26일 개최하는 제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GIVE ’N RACE)’의 참가자를 오늘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기브앤레이스’는 국내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2017년 수입차 업계 최초로 마련한 달리기 행사이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공식 후원)와의 협업을 통해 대회 규모와 내용면에서 대폭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참가 인원을 이전 대회 참가자의 2배 규모인 2만명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 현장 기부금 전액을 전달하는 기부금 규모도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전액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 및 교육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새로운 달리기 코스는 기존에 진행된 상암월드컵공원에서 여의도공원까지 이어지는10km와 21km 하프 마라톤 코스이며, 3km 걷기 코스는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된다. (기존 3/5/10km)

지난해 개최된 제 3회 대회는 총 1만명 참가 모집이 단 3일만에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오늘(18일) 오후 12시부터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www.givenrace.com)를 통해 성별 제한 없이 접수 가능하다. 10인 이상의 단체는 별도 양식 다운 받아 작성 후 사무국 이메일(givenrace@kidsfuture.or.kr)로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코스 별 인당 참가비는 전 부문 5만원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구간 별로 기능성 티셔츠 및 스포츠 기념품이 제공된다.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하여 대회 참가자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브앤레이스를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한 대표적인 기부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차례에 걸쳐 ‘기브앤레이스’를 개최하며 누적 참가자 총 22,000명과 누적 기부액 12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자전거 대회 ‘기브앤바이크’와 올 4월부터 자선 골프 장타대회인 ‘기브앤드라이브’등을 개최하며, 참여형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벤츠
    모기업
    Daimer AG
    창립일
    1883년
    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