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미 배터리업체와 전략적 제휴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61 등록일 2019.04.19

다임러AG가 미국 배터리 소개 개발업체 실라 나노테크놀러지스(Sila Nanotechnologies)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 소재를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나노테크놀러지스는2011년에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있다.리튬 이온 기술을 능가하는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획기적인 화학 반응에 의해현재의 리튬이온보다 성능을 20% 끌어 올릴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이 회사는 배터리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실리콘의 잠재력을 활용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고 에너지 밀도의 배터리를 구현함으로써 가전 기기부터 전기자동차에까지 폭 넓은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다임러는 2022년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라인업 전체에 전동 파워트레인 버전을 설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터리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48볼트 시스템, 연료전지 전기차 등 10차종 이상을 투입한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차 부문 매출액의 15~25%를 전동화 모델로 체운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