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후속은 전기차(?)..출시 일정은?

데일리카 조회 343 등록일 2019.04.24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GTS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영국의 오토카 등 해외 외신들은 포르쉐가 오는 2022년 출시할 718 박스터와 카이맨의 후속 모델을 전기 스포츠카로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포르쉐가 개발중인 차세대 718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전기 파워트레인이 동시에 개발중이다.

포르쉐, 신형 718 GTS


올리버 블루메(Oliver Blume) 포르쉐 CEO는 “718 후속이 현재 하이브리드 프로토 타입으로 제작 중이다. 차세대 모델이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될지 아직 확실치 않지만 연구중에 있다. 하지만, 718 후속에만 이 같은 연구를 진행 중이며, 911은 아직까지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포르쉐가 전용 EV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전한만큼 지난 11월에 열린 폭스바겐 그룹 투자설명회에서 언급된 SPE EV모듈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첫 번째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암시했다.

올리버 블루메(oliver-blume) 포르쉐 CEO


업계 전문가들은 이미 마칸의 전기차 계획을 밝힌 포르쉐가 718 역시 유사한 전략을 따른다는 분석이다.

포르쉐는 이전에도 전기 프로토타입 박스터를 공개한 적 있다. 지난 2011년 박스터E로 불렸던 프로토타입은 29kwh 배터리와 최고출력 240마력 전기모터를 탑재한 순수한 연구목적으로 개발된 차량이다.

포르쉐 박스터E


한편, 점차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전기차를 원하고 있는만큼 포르쉐를 포함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전기차 라인업 확장은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미 2025년까지 제조사의 라인업 중 절반이 전기차로 전환될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는만큼 전기차로의 시장 전환속도는 빠르게 변화가 예상된다.

포르쉐, 신형 718 GTS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상하이서 화재 사고 발생한 테슬라 모델S..과연 원인은?
아우디 R8 후속은 전기차(?)..PB18 양산화 가능성 ‘촉각’
47년된 현대차 코티나, 중고차 매물로 등장..과연 판매 가격은?
애스턴 마틴,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공개.. 최고속도는 340km/h
폴란드 튜닝업체, 랜드로버 디펜더 클래식 버전 출시..과거 영광 ′재현′
매출 1조1천억 증발한 르노삼성..인건비 지출 증가에 ‘한숨’
[르포] 축구장 33배, 운전의 즐거움 만끽하는..BMW 드라이빙센터

  • 회사명
    포르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0년
    슬로건
    There is no substitut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