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폭스바겐 8세대 골프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892 등록일 2019.04.25


폭스바겐 골프의8세대 모델이 데뷔하기 전 막바지 주행 테스트 중 대부분의 위장막이 벗겨진 상태에서 카메라에 포착됐다. 앞얼굴은 파사트가 그렇듯이 기본적인 컨셉은 유지하면서 디테일의 변화로 세대 변화를 표시하고 있다. LED 헤드램프의그래픽도 달라져 있고 아래쪽 안개등 주변의 프레임도 변했지만 전체적인 이미지는 그대로다. 보닛 위의라인이 A필러에서 시작해 헤드램프쪽으로 연결되며 강인한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측면은 앞 오버행이의외로 길고 역으로 뒤 오버행은 짧은 것이 눈길을 끈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을 채용하기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가능하게 하는 내용이다. 루프라인이 B필러에서 C필러 쪽으로 좀 더 경사지게 처리된 것도 보인다. 측면의 캐릭터 라인은 약간 내려와 도어 핸들을 연결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뒤쪽에서노 대대적인 변화보다는 디테일로 표현하고 있다.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되는 신형 골프는 1.0리터 TSi와 1.5TSI에 더해 2.0TDi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알려졌다. 1.5리터 TDi에 관한 소문도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폭스바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7년
    슬로건
    Das Auto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9.04.26
    얼굴은 7세대가 조금 낫지만.. 다른 모든 면에선 신형이 낫겠죠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