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친환경 모델 라인업 확대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91 등록일 2019.04.26


포드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고 일렉트릭’(Go Electric) 이벤트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등 친환경 모델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포드는 향후 몇 년간 소형 패밀리 SUV에서 대형 밴까지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하이브리드와 전동화 모델 16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계획에는 50km 이상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올-뉴 쿠가(Kuga)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뉴 익스플로러(Explorer) 하이브리드 모델 등이 포함된다. 또한, 머스탱에서 영감을 받은 전기 크로스오버(주행 거리 600km)는 2020년, 상용차 트랜짓(Transit)의 전기차 모델은 2021년 출시될 예정이다.

스튜어트 로울리(Stuart Rowley) 포드유럽 사장은 “피에스타(Fiesta)부터 트랜짓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포드가 선보일 신차 라인업에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전동화 모델이 추가될 것”이라며 “이는 스마트 사회에 걸맞은 스마트 차량 라인업을 확충하려는 계획의 시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드는 현재 몬데오(Mondeo), 투르네오(Tourneo), 트랜짓등 다양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포드
    모기업
    포드
    창립일
    1903년
    슬로건
    Go Further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