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돌입하는 폭스바겐 전기차 ID.3..가격도 ‘파격’

데일리카 조회 2,101 등록일 2019.04.26
폭스바겐, I.D. 콘셉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이 오는 9월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를 예고한 전기차 ID.3가 오는 5월부터 사전예약을 시작된다.

폭스바겐은 ID.3의 판매 가격을 골프 TDI 모델 수준으로 책정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편의 사양에 따라 가격 변동이 이루어질 예정이지만 최대 3만 유로(한화 약 3870만원) 이하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I.D. 콘셉트


하지만, 폭스바겐은 이번 ID3의 판매가격을 대당 3000 유로(한화 약 387만원)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전기차 보급에 앞장서온 폭스바겐이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실추된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하나의 전략이라고 분석한다.

오는 5월 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전기차 ID.3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소 330km 수준인 것으로 알려진다. 배터리의 경우 60kWh를 시작으로 모터 출력이 다른 80kWh, 100kWh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시속160km에서 제한되며, 5초 이내에 시속100km 까지의 가속을 끝낸다.

폭스바겐 ID 프로토타입


여기에 30분 만에 배터리의 80%를 충전할 수 있는 125kW급 고속 충전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는 아우디 e-트론, 포르쉐 타이칸 등을 통해 언급된 기술로, 유럽 제조사들이 공동 출자한 ‘아이오니티(IONITY)'의 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오는 5월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된후 9월 2019 프랑크프루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전기차 ID.3는 8년 또는 16만km의 배터리 보증을 실시할 예정으로 전기차에 대한 내구성을 자신하고 있다.

폭스바겐, I.D. 컨셉

폭스바겐, ID-컨셉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캐딜락, 한풀 꺾인 수입차 시장..CT5·XT6 공격적 투입
르노가 공개한 픽업트럭 ‘알래스칸’..과연 출시 일정은?
시장 커지는 수입 상용차, 3월 469대 등록..볼보트럭 43% 시장 점유
포드가 자동 차동장치를 부착한 ′쇼핑 카트′를 만든 까닭은?
다임러, 2040년까지 CO2 배출 제로에 도전..1만개 이상 일자리 감소
‘은밀하게’ 출시된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왜?
수입차 업계 사회환원 ‘천차만별’..적잔데 더 내고 흑잔데 덜 내기도

  • 회사명
    폭스바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7년
    슬로건
    Das Auto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