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신형 ′메간 R.S 트로피-R′ 공개..뉘르부르크링서 ‘신기록’

데일리카 조회 194 등록일 2019.05.22
르노, 신형 메간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르노는 22일 신형 '메간 R.S 트로피-R'의 공식 이미지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뉘르부르크링의 전륜 구동 자동차용 트랙에서 7분 40초 10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신기록보유 모델인 혼다 시빅 타입 R보다 3.7초 빠른 기록이다.

메간 R.S 트로피-R은 메간 R.S 트로피와 동일한 1.8리터 터보차지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최고출력 29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뉘르부르크링에서 신기록을 세우기 위해 르노는 기존 메간의 실내 인테리어, 새시, 차체에서 무게를 130kg 줄이고, 공기역학적으로 재설계했다.

르노, ′메간 R.S 트로피-R′ (출처 르노)


신형 모델에는 아크라포빅 배기 시스템, 브렘보 브레이크가 표준으로 적용됐으며, 올린즈 조정식 서스펜션도 업그레이드됐다. 더 가벼워진 알로이 휠과 브리지스톤 타이어 및 사벨트 버킷 시트도 적용됐다. 메간 R.S 트로피와 동일하게 뒷자석은 차량 무게 감소를 위해 설계되지 않았다.

실내에는 알칸타라로 마감된 새로운 스포츠 스티어링 휠, 레이싱 하네스 및 하네스 바가 적용됐다.

르노, ′메간 R.S 트로피-R′ (출처 르노)


르노의 새로운 라인업 최고 모델 메간 R.S 트로피-R는 오는 하반기 유럽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판매 가격은 약 4만 8000 파운드(한화 약 7280만원)에서 시작될 것이며, 판매 수량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르노, ′메간 R.S 트로피-R′ (출처 르노)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구상 칼럼] 픽업 ‘콜로라도’·SUV ‘타호’ ‘트래버스’의 디자인 특징은?
세단 중심 일본차, SUV로 공세 전환..토요타·혼다·닛산 ‘격돌’
[시승기] 럭셔리 세단 시장에 도전장 던진..캐딜락 리본 CT6
르노삼성, 임단협 잠정 합의안 부결..안갯속 정국 지속되나
토요타, 과장광고 제재 문제에 “안전 차별 없다”..‘동문서답’
타케무라 토요타 사장, “라브4는 핵심 모델..월 300대 판매 자신”
링컨, MKC를 대체하는 콤팩트 SUV ‘콜세어’..공개된 가격은?

  • 회사명
    르노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1897년
    슬로건
    Passion for Lif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