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전기차 ‘쎄보(CEVO)-C’ 실내 렌더링 이미지 공개..특징은?

데일리카 조회 227 등록일 2019.11.08
CEVO-C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전기차 업체 캠시스(대표 박영태)는 초소형 전기차 쎄보(CEVO)-C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이미지를 12일 언론에 공개했다.

이달 국내에서 출시될 계획인 쎄보-C는 소비자들의 의견으르 적극 반영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개선 모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쎄보-C의 실내는 스티어링 휠의 높이를 3cm 낮추었고, 기어는 버튼식에서 다이얼식으로 변경됐다. 윈도우는 오디오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이동해 조작의 용이성을 높였으며, 사이드 미러도 수동식에서 전동식로 변경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디오 시스템은 볼륨 조절키 및 버튼의 위치에 변화를 줬다.

CEVO-C


여기에 안정적인 주행감을 위해 강성이 강조된 서스펜션이 적용됐으며, 내·외장에 다양한 방음재와 흡음재가 추가돼 정숙성을 높였다.

또 도어상단 프레임을 추가로 적용해 방음과 안전 기능을 강화했으며, 제동 성능을 높이기 위한 브레이크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캠시스 전기차 사업부 관계자는 “차량에 대한 완벽함을 추구하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며 “쎄보-C의 개선 모델을 이번 달 출시 완료하고, 차량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국내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CEVO-C


쎄보-C는 캠시스 기술력으로 설계한 한국형 초소형 전기차로, 냉난방 공조 시스템을 구비해 4계절 날씨에 상관없이 주행 가능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80km에 달하며, 1회 충전 시 100km 정도 주행할 수 있다. 완충은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출고 가격은 1,450만원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등을 고려하면 국내 소비자들은 약 600만~7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슬슬 머리띠 두르는 자동차 노조..잇따라 파업권 확보
BMW, 5년간의 차량 화재 데이터 공개..과연 원인은?
슈퍼카 페라리 전문 노비텍, 전기차 테슬라 튜닝 패키지 공개..‘이례적’
한국타이어, 포드 익스플로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시장 경쟁력 강화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9월 공개 계획..하이브리드 적용(?)
현대차 넥쏘, 美 IIHS 최고 안전한 차 획득..수소차 최초 ‘주목’
獨 검찰, 전 아우디 CEO 기소 결정..디젤게이트 수사는?

  • 회사명
    캠시스
    모기업
    (주)캠시스
    창립일
    1993년
    슬로건
    Sketch Your Electric Lif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19.11.09
    렌더링말고 실제 내부를 보여주세요.
    일년동안 모터쇼에서도 제대로 된거 못보여주고 일년넘게 기다리게 해놓고 솔직히 실망스러움.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