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저격수로 떠오른 ‘모하비’..변화의 핵심은?

데일리카 조회 2,117 등록일 2019.08.14
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기아차가 다음 달 출시를 예고한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존 모하비의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첨단 신기술을 대거 집약한 모델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시장에서 직접 경쟁이 예고된다.

14일 복수의 기아자동차 관계자들에 따르면, 신형 모하비는 빠르면 15일, 늦어도 19일엔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PPL 등 본격 출시에 앞선 사전 마케팅 활동에 본격 착수한다.

차량의 주행 장면은 오는 15일 JT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DMZ'를 통해 처음으로 노출된다. 기아차는 이와 함께 ‘닫혀있던 길에서 모두가 달릴 수 있는 길로’라는 슬로건을 담은 모하비의 광고영상 또한 이날부터 송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디자인 담당 루크동커볼케 부사장, 박한우 사장, 블랙핑크 @2019 서울모터쇼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디젤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후륜구동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다. 프레임바디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는 만큼, 고유의 강건한 주행성능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기아차 측의 설명이다.

다만, 실내 디자인과 편의사양은 대대적으로 개선된다. K9에도 적용된 바 있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LCD 클러스터를 적용하고, 전자식 기어노브, 6인승 독립시트 구조를 채택하는 등 최근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형 반응 시스템 적용 가능성도 언급된다. 이는 눈, 바위, 모래 등의 지형 여건에 따라 구동력을 제어하는 기술로, 기아차는 이를 북미 시장에 판매중인 텔루라이드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거 더해진다. 기아차는 지난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신형 모하비에 기아차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안전사양을 집약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 이에 따라 기존 모하비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차로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사양 탑재 가능성도 점쳐진다.

기존의 모하비가 유압식 스티어링 휠을 채택하고 있어 관련 기술의 적용에 한계가 있었지만, 해당 시스템들이 탑재될 경우, 스티어링 휠 작동 방식도 변경될 가능성도 높다. 기아차는 최근 주요 차종들에 R-EPS, 즉 랙 타입의 전자식 스티어링 휠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22일 화성공장에서 신형 모하비의 양산에 본격 돌입할 전망이다. 다만, 노사간의 임단협이 마무리되지 않은 만큼, 출시 지연 가능성은 변수로 남아있다는 지적이다.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임기상 칼럼] 경유차 매연저감장치..친환경 사용을 위한 클리닝 방법은?
기아차, 그랜저 누른 신형 K7 인기에 오히려 고심..왜?
랭글러의 변신(?)..1000마력의 레즈바니 탱크 ‘2020’
기아차 텔루라이드, 美 시장서 인기 폭발..K3도 상승세
플랫폼 공유하는 재규어·랜드로버·BMW..프리랜더 부활하나?
中 신차 판매 ‘반토막’..현대기아차 이어 PSA도 생산 축소
벤츠, 1조원대 과징금 처분 위기..배출가스 조작 혐의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danawa 2019.08.14
    드디어 사골우리기 끝이군요!
  • danawa 2019.08.15
    한국의 G-Wagen이 되겠군요....ㅋㅋㅋㅋ..벤츠의 G바겐도 1979년부터 지금까지 소소한 변화 빼고는 계속 이어 나가고 있으니...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