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소형 CUV 라이즈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04 등록일 2019.11.08


토요타 라이즈는 토요타 RAV4의 소형 모델로서 일본에 출시되었다. 이 모델은 일본 내수형이기는 하지만, 크로스오버로서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어 차후 해외 출시에 대한 기대를 품는 팬들 또한 존재한다.

라이즈는 C-HR보다 짧은 길이를 지니고 있는데, 총 3,995mm의 차 길이를 지니고 있다. 이 모델은 토요타의 친숙한 TGNA 플랫폼을 사용하는 대신, 미래의 제품이 두 브랜드 간에 더 많은 부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이하츠 신글로벌 아키텍쳐 플랫폼을 사용한 최초의 모델이다.

전체적인 외부 스타일링은 오히려 기존의 다이하츠와 비슷한 박스형태와 투박함이 돋보인다.

파워트레인은 1.0리터 터보차지 3실린더 엔진이 장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CVT 변속기가 엔진에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는 이 모델이 저속에서는 부드러운 가속을, 고속에서는 연료 효율적이고 조용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림에 따라 앞바퀴 굴림 방식 혹은 4륜 구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인테리어적으로도 첨단 기술이 듬뿍 들어간 모양새이다. 이 모델에는 LED 속도계와 7인치 TFT 화면이 함께 제공된다. 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가능한 안전 기술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지원 및 충돌 방지 브레이크가 포함된다. 트렁크에는 최대 369리터 까지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조절식 플로어가 존재한다.

가격은 약 1680만원 정도에서 시작하며, 가장 비싼 트림은 2300만원 가량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