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네바쇼 - 렉서스 LC 컨버터블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682 등록일 2020.02.18


렉서스는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LC 컨버터블 (Lexus LC Convertible)을 공개한다. LC 컨버터블은 렉서스의 최상급 쿠페 모델로, LC의 오픈탑 모델이다. 쿠페 모델과 동일한 주행을 컨버터블에서도 실현하기 위해 차체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차체 강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5.0리터 V8 가솔린 자연 흡기 엔진이 탑재된다. 북미 사양의 경우, 최고 출력 471hp/7100rpm, 최대 토크 55kgm/48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10단 AT가 조합된다.


소프트탑은 정숙성을 고려해 4개의 레이어로 구성된 구조를 적용했다. 아름다운 루프라인을 위해 재질과 마감, 주름이 생기지 않는 구조를 적용했다. 루프는 열리는 데 15초, 닫히는데 16초가 걸린다. 주행시에도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열고 닫을 수 있다.

차량의 색상과 소프트탑의 색상, 내장 컬러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공조장치는 겨절을 불문하고 쾌적한 오픈탑 주행이 가능하도록, 에어컨, 시트 히터, 넥 히터, 스티어링 히터를 통합 제어하는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루프의 개폐상태에 따라 설정이 변경된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ANC) 시스템이 탑재되어 실내에서의 소음도 최소화하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20.02.20
    참 그놈의 자연흡기 엔진은 언제까지 고집하련지..자연흡기만의 매력이 있긴하지만 득보다는 실이 많은 것 같은데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