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BMW M3 & M4 카브리오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545 등록일 2020.08.03


BMW M3와 M4는 M 브랜드의 중핵 모델이다.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가격으로 적극적인 핸들링머신을 원한다는 M3와 M4가 마법의 숫자다. 앞 얼굴에서는 세로로 긴 키드니 그릴이 당연하다는 듯이 중심을 잡고 있다.

올 해 M3 세단과 M4 카브리오가 공식 데뷔한다. 가격이 현행 모델보다 약간 비싸지겠지만 그만큼 파워(480마력)와 토크도 증강된다. 메르세데스 AMG C63 세단을 능가하는 아우디 RS4/5보다 30마력 더 나간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체중 감량, 향산된 공기역학, 보다 견고한 차체 및 재작업된 서스펜션에 의해 전체적인 주행성이 한층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동방식은 뒷바퀴 굴림방식을 기본으로 네바퀴 굴림방식인 xDrive 가 적용되며 M xDrive 변형에는 M5와 동일한 2WD 토글 모드가 포함된다.

여기에 내부적으로 M3 및 M4 Pure라고 하는 엔트리 레빌도 계획되어 있다. 480마력이 아닌 460마력보다 낮은 파워가 예상되는데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지 않는 유일한 M3/M4 변형이 될 것이다. M xDrive도 채용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두 머신 모두 M 디비전에서 가장 정교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며 높은 연소 온도를 식히기 위해 물 직분사 시스템을 채용하고 배기가스 감시장치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가솔린 미립자 필터가 장착된다.

M3 & M4 의 스파이 포토는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촬영한 것으로 더 큰 브레이크 디스크, 전통적인 M 디비전 쿼드 테일 파이프 등이 특징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