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5 부분변경 모델에 세계 최초 OLED 조명 적용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530 등록일 2020.08.03

아우디는 출시 예정인 Q5 부분변경 모델에 차세대 OLED 조명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OLED는 균일한 면발광을 생성하는 매우 효율적인 유기 발광 다이오드이다. Q5 부분변경 모델에 옵션으로 적용되는 OLED 리어 라이트는 6개의 세그먼트로 구성된 3개의 타일로 분할되어 있다. 소비자는 3종류의 리어 라이트 시그너처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라이트 시그너처는 서로 다른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O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근접 감지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른 차량이 정지하고 있는 신형 Q5의 후방에서 2m 이내에 접근하면 모든 OLED 세그먼트가 켜진다. 신형 Q5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원래의 라이트 시그너처로 돌아온다. 또한 OLED 리어 라이트를 탑재 한 전 모델에는 턴 시그널라이트가 적용된다.


디지털 OLED의 장점은 밝기 뿐만 아니라 균일한 발광, 다양한 조명 디자인이 가능하다. 향후 디지털 OLED는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맞춤형 조명 디자인을 실현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