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E-TECH HEV/PHEV 라인업 3 종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564 등록일 2020.10.20

르노그룹이 2020년 10월 15일, 클리오 E-TECH 하이브리드, 캡쳐와 메간 에스테이트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이어 3 대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르카나 및 캡쳐에 12V 마이크로 하이브리드화가 도입됨에 따라 엔진 범위가 완성되어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접근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는 가능한 모든 수준의 전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르노 엔지니어링이 개발하고 특허를 받은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두 개의 전기 모터, 혁신적인 도그 클러치 기어 박스 및 연소 엔진을 결합한다.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 배터리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전기 운전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증가된 용량을 제공한다.


르노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E-TECH 하이브리드에서는 도시에서 전기 주행의 최대 80 % 및 소비량 최대 40 % 줄인다. EV모드로 최대 65km를 주행하며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는 EV모드 최고속도가 135km / h 에 달한다. E-TECH 기술은 감속 및 제동 중 조용한 시동 및 배터리 재생 기능이 채용되어 있다.


SUV 쿠페 르노 아르카나(Arkana)는 가족과 대량의 적재량을 수용할 수 있는 거주성이 특징이다. 140hp E-TECH 하이브리드와 1.2kWh (230V) 배터리를 탑재한다. 1.3 TCe 140 및 160 엔진의 12V 마이크로 하이브리드화 솔루션이 이 제품을 완성한다.


르노 캡쳐E-TECH 하이브리드는 1.2kWh 배터리와 140 마력의 시스템 출력으로 높은 응답성을 제공한다. 1.3 Tce 가솔린 엔진에도 12V 마이크로 하이브리드화 솔루션이 도입됐다.


캡쳐는 특수 배지, 재 설계된 전면 및 후면 범퍼, F1 블레이드 및 독점 알로이 휠이 특징인 RS버전도 라인업한다. 내부에는 검은색 루프 라인, 특수 덮개, 빨간색 스티치가 있는 스티어링 휠, 탄소 스타일 장식 및 알루미늄 크랭크셋이 있다. 이 마감은 스포티 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메간 해치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0bhp를 발휘한다. 축전용량 9.8kWh (400V)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사이클 (WLTP)에서 최대 50km, 도시 사이클에서 최대 65km (WLTP City) 의 항속거리를 보인다.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 캡쳐 E-TECH 하이브리드 및 메간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021 년 상반기에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