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엔트리급 쿠페 11월 공개 계획..특징은?

데일리카 조회 271 등록일 2019.10.23
페라리 F8 스파이더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페라리가 다음달 새로운 엔트리급 쿠페를 공개할 계획이다.

21일(현지시간) 카스쿱 등 해외 외신에 포착된 페라리의 신차는 올해 출시 예정인 5대의 새로운 모델 중 마지막 모델로 예상된다.

F8 트리뷰토, F8 스파이더, SF90 스트라달레, 812 GTS 등 올해만 4종의 신차를 공개한 페라리는 새로운 쿠페를 끝으로 올해 계획한 5대의 신차를 모두 공개할 계획이다.

페라리, 신형 쿠페 (출처 카스쿱)


488 GTB 후속모델로 선보인 F8 트리뷰토와 F8 스파이더, 812 슈퍼패스트를 오픈형으로 제작한 812 GTS, 새로운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제작된 SF90 스트라달레 등 이례적으로 한해에만 4종의 신차를 선보인 페라리는 다음달 신형 쿠페 발표로 한해 신차 발표를 마무리 한다.

코드명 F169로 알려진 신차는 엔트리급 스파이더 모델인 포르토피노를 기반을 제작된 쿠페가 될 전망이다.

두터운 위장막으로 차체 형상을 꼼꼼히 감싼 테스트 모델은 긴 보닛과 짧은 트렁크 라인을 가진 롱노즈 숏데크 타입의 프론트 미드십 타입 구조로 보닛 안쪽에는 V8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페라리, 2문형 GT 컨버터블 ′포르토피노(Fortopino)′


2+2 구조의 신형 쿠페는 포르토피노와 유사한 지붕 라인이 특징이며, 장거리 주행에 용이한 GT 스타일을 표방하고 출시될 전망이다.

페라리는 다음달 이탈리아 로마에서 신차를 공개할 계획이며, 이미 각 딜러들과 고객들에게 초청장이 발송된 상태다.

오픈형 모델인 포르토피노가 담당하던 페라리의 엔트리급 라인이 신형 쿠페 출시로 인해 다양해질 예정에 따라 포르토피노-F8 시리즈-812 시리즈-SF90 으로 이어지는 페라리 라인업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후드 중앙부가 F1 머신이 인상을 가진 페라리 SF90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볼보, S60·V60·XC60 퍼포먼스 팩 출시..스포티한 ‘매력’
벤츠,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50%는 전동화..‘주목’
한국타이어, 북미시장 트럭·버스용 타이어 유통 강화..그 배경은?
벤츠, 미래 모빌리티 ‘EQ Future’ 전시관 개관..특징은?
현대차가 공개한 수소트럭 콘셉트 ‘HDC-6 넵튠’..특징은?
[시승기] ‘승승장구’ 하는 가솔린 SUV..르노삼성 QM6 GDe
쉐보레, 차체 키운 ‘블레이저 XL’ 中서 출시 계획..국내는?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