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아펙스 AI에 투자한다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280 등록일 2019.12.06

재규어랜드로버의 벤처 캐피탈인 인모션 벤처(InMotion Ventures)가 아펙스AI(APEX.AI)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인 아펙스AI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와 독일 뮌헨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20년 초 자사의 주력 제품인 Apex.OS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인모션 벤처는 볼보그룹 벤처 캐피탈과 헬라(HELLA)벤처와 함께 아펙스 AI에 투자하게 됐다. 이 외에도 Lightspeed Venture Partners, Canaan Partners, Toyota AI Ventures, 그리고 Airbus Ventures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아펙스 AI는 2017년 6월 설립되어 현재 로봇 공항 및 자율주행 시스템 연구의 표준인 ROS((Robot Operating System)의 안전하고 인증된 버전을 구축하고 있다. 아펙스 OS는 처음에는 자동차 부문에 출시되지만 응용 프로그램에 구애받지 않으며 건설, 농업 및 광업, 그리고 드론 및 산업용 로봇공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안전에 중요한 자율주행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 인모션 벤처의 전략적 투자는 아펙스 OS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