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출시 계획..쿠페에서 왜건으로...

데일리카 조회 1,016 등록일 2020.01.20
폭스바겐, 아테온 R라인 에디션(R-Line Edition)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4도어 쿠페의 멋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아테온이 왜건의 형태를 띈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16일(현지시각) 중국 SNS 등을 통해 빠르게 유포중인 사진 속 아테온 왜건은 슈팅 브레이크(Shooting Brake)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4도어 쿠페 디자인을 갖춘 아테온과 달리 아테온 슈팅 브레이크는 C필러 부근을 지나 길게 이어지는 루프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세단 대비 길게 뻗은 측면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후면부는 기존 아테온의 램프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많은 부분이 변했음에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아테온 슈팅 브레이크


전면부는 기존 아테온과 유사한 특징을 지니지만 주간 주행등의 일부변화와 두터워진 크롬라인들은 부분변경 아테온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사양으로 알려졌다.

파워트레인은 150마력에서 280마력까지 다양한 출력을 지닌 4기통 가솔린 및 디젤엔진이 아테온과 동일하게 탑재되다.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모델이 추가되며, 고성능 6기통 엔진에 대한 탑재여부도 고심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폭스바겐은 해당 사진이 찍힌 중국에서 아테온 슈팅브레이크를 우선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으나 추후 독일을 비롯한 유럽시장에서도 운영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유럽시장의 경우 일반적인 세단보단 왜건과 SUV의 판매비중이 더 높다는 점에서 아테온의 판매량을 이끌어줄 별도의 라인업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만만치 않다.

아테온 슈팅 브레이크


한편 일반 세단이 아닌 4도어 쿠페형태의 세단이 왜건형태로 제작되는 경우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CLS를 기반으로 슈팅브레이크 모델의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는 CLA 슈팅브레이크가 뒤를 잇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TV 데일리카] 안락한 승차감 돋보이는..닛산의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
착한 가격 ‘트레일블레이저’..쉐보레의 달라진 가격 정책 배경은?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트레일블레이저’에 기대감 높은 이유는?
BMW,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세단·SUV에 적용
포르쉐, 718 카이맨·박스터 GTS 공개..수평대향 6기통 적용
[단독] 르노삼성, 쿠페형 SUV ‘XM3’ 내달 출시 계획..‘주목’
LPG차 시장 확대..‘지존’으로 떠오른 르노삼성의 비결은?

  • 회사명
    폭스바겐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37년
    슬로건
    Das Auto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danawa 2020.02.07
    이건 한국에 출시되려나..
1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