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네바쇼 - 르노 메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92 등록일 2020.02.26


르노는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메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메간 E-TECH'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르노 메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간 최초의 전동화 모델로 르노 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전동화 기술인 'E-TECH'가 적용된다. E-TECH는 르노 F1 팀과 에너지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F1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되었다. 또한 르노의 EV 개발팀과 함께 충전 효율을 높여주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했다.

르노 E-TECH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모두 칭하는 명칭이지만, 메간 E-TECH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차명이다. 차세대 1.6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 출력 160hp)에 2개의 전기 모터, 그리고 축전 용량 9.8kWh의 400V 배터리가 조합된다.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할 수 있는 '원페달 드라이빙'도 가능하다. 주행모드 가운데 '멀티 센스'를 선택하는 경우 배터리 용량이 충분하면 도심에서 자동으로 EV 모드로 전환된다.


EV 모드에서는 WLTP 측정 기준 최대 48km 주행할 수 있으며, 도심에서는 충전 효율이 높아지는 만큼 최대 64km까지 전기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트렁크에는 충전 용 케이블이 탑재된다. 트렁크 용량은 434리터부터 1,247 리터까지 확대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