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4시리즈 그란쿠페, 광고사진 온라인 등장..특징은?

데일리카 조회 1,488 등록일 2020.06.01
BMW 4시리즈 그란쿠페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BMW의 최신형 4시리즈 그란쿠페의 브로슈어 사진이 온라인으로 유출됐다. 지난 번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이후 몇 일만에 또 다른 사진이 유출된 것.

31일(현지시각) 주말을 뜨겁게 달군 사진 몇 장이 다수의 SNS에 올라왔다. 다름아닌 BMW의 4시리즈 그란쿠페다. 브로슈어 광고사진을 핸드폰으로 촬영해 올린 것이다. 모든 디자인 요소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 만큼 뚜렷하다.

BMW 4시리즈 그란쿠페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살펴보면 우선 BMW의 상징과도 같은 키드니 그릴이 전면부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거대하게 자리잡았다. 좌우 헤드램프는 치켜 뜬 눈과 같이 위를 향해 솟구치듯 공격적이다. 여기에 공기역학을 충분히 고려한 프론트 범퍼도 인상적이다. 최근 유행하는 모델답게 안개등을 삭제하는 과감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4시리즈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3기통부터 3.0리터 직렬 6기통까지 다양한 엔진 라인업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강력한 M4에 탑재될 3.0리터 터보차저 6기통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48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신형 4시리즈 쿠페는 수동 변속기와 맞물린 후륜구동과 자동 변속기의 사륜구동모델로 구분될 것으로 예상된다.

BMW 4시리즈 그란쿠페


이어질 추가 모델도 눈길을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이다. 대표적인 모델들을 살펴보자면 4시리즈는 쿠페에 이어 컨버터블을 올 연말 출시할 계획이며 내년 4시리즈 그란 쿠페와 i4 순수전기차 등 다양한 파생차종이 예고되어 있다.

BMW 4시리즈 그란쿠페는 곧 전 세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지만 사전 유출이 워낙 많이 나와서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미 다양한 스파이샷과 유출사진 그리고 티저이미지를 공개한 탓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르노·닛산, 감원에 철수까지 회복 불가능한 ‘타격’ 받나(?)
[임기상 칼럼]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운행을 금지시킨다면...
폭스바겐, 쿠페형 SUV 니부스(Nivus) 공개..국내 투입할까?
람보르기니, 레고로 변신한 슈퍼카 ‘시안 FKP 37’..특징은?
BMW가 의도적으로 공개한 4시리즈 티저 이미지..노림수는?
일본차 닛산·인피니티, 한국 시장 철수한다!..그 배경은?
미니(MINI), “컨트리맨보다 더 큰 SUV 내놓을 것”..그 배경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