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 인테리어는 "Luxury & Well-Being"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340 등록일 2020.08.13


9월에 정식 데뷔 예정인 메르세데스 벤츠 7세대 S클래스의 특징들이 공개되고 있다. “Meet the S-Class DIGITAL”을 통해 최신 MBUX와 안전장비에 대해 소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인테리어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7세대의 인테리어가 새로운 아키텍처, 현대적인 표면 디자인 및 인체공학적 디스플레이 배열을 갖춘 대시보드가 하이라이트라고 강조했다.

높은 승차감과 낮은 소음 수준은 물론 광범위한 ENERGIZING COMFORT 프로그램을 통해 S-Class는 승객의 웰빙을 돌본다. 또한 ENERGIZING AIR CONTROL로 효과적인 공기 필터링 시스템 덕분에 건강 상태를 유지한다.

7세대 S클래스의 인테리어는 가정과 직장 사이의 피난처인 제3의 장소로 완전히 진화해 편안한 여행과 편안한 작업을 위한 장소로 진화했다. 인테리어 건축과 요트 디자인 요소와의 연관성을 포함한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5개의 디스플레이창과 대시보드 및 후면 대형 트림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LED 기술로 대화형 실내 조명을 가능하게 했다. 액티브 엠비언트 조명은 운전지원 시스템에 통합되어 시각적으로도 경고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액티브 사각지대지원(Active Blind Spot Assist)는 빨간불 애니메이션을 통해 충돌 임박을 경고하고 공조 시스템이나 'Hey Mercedes' 음성 어시스턴트를 작동 할 때 피드백이 가능하다.

또한 액티브 엠비언트 조명은 ENERGIZING COMFORT Control에 통합된다. 버튼을 누르거나 음성 명령으로 "Fit & Healthy" 접근방식은 부분적으로 S-클래스의 진보된 편의 시스템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경험의 세계로 묶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한다. 동시에 시스템은 내부에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해 준다. 예를 들어 피로시 활력을 되찾거나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지면 휴식을 취한다. ENERGIZING COACH는 차량 및 여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피트니스 또는 웰빙 프로그램을 제안하기도한다. 또한 운전자가 적합한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거나 피트니스 팔찌를 착용하는 경우 수면의 질과 스트레스 수준에 대한 정보를 지능형 알고리즘에 반영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중국의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중국에서 특별한 ENERGIZING COMFORT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7세대 S클래스는 시각, 촉각, 청각 및 후각과 같은 다양한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지원, 보호, 상호 작용 및 웰빙 영역에 할당 될 수 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투명한 재질로 만들어진 광섬유를 사용한다. LED에 의해 생성된 원색 적색, 녹색 및 청색의 빛은 광학적으로 밀도가 더 높은 재료와 광학적으로 밀도가 낮은 재료 사이의 경계에서 반사된다. 정적인 조명 외에도 전체 광섬유를 따라 색상이 번갈아 표시 될 수 있다. 액티브 엠비언트 라이트는 차량 내부에서 1.6cm 거리에 나란히 배치 된 약 250 개의 LED로 구성된 조명 밴드에 의해 추가 조명 평면으로 생성된다. 광학 장치는 연속적인 광선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LED는 CAN 데이터 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어된다. 최대 25Hz의 작동 주파수 덕분에 사람의 눈은 동적 조명 시나리오를 인식 할 수 있다.

ENERGIZING Seat Kinetics는 전동 시트 조정을 사용한다. 운전자가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이 선택한 좌석 설정을 사용하여 좌석 쿠션과 등받이의 기울기가 반복적으로 미세 조정된다. 조정은 몇도 또는 몇 mm로 아주 미세하게 이루어진다. - 다중 윤곽 시트가 설치된 경우 ENERGIZING 시트 동역학에는 요추지지 기능도 포함된다. ENERGIZING Seat Kinetics는 근육, 관절 및 디스크의 자연스러운 긴장과 완화로 인해 근육 이완과 관절 및 디스크에 대한 영양분 공급을 개선 할 수 있기 때문에 척추 건강을 개선한다. ENERGIZING Seat Kinetics는 특허받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단거리, 중거리 및 장거리 여행을 위한 세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조정주기에 따라 다르다.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한 프로그램 선택이 시각적으로 지원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