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신형 S60 하이브리드, 폴스타 기술로 업그레이드

오토헤럴드 조회 832 등록일 2018.06.19

볼보 신형 60시리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성능이 폴스타에서 개발한 엔지니어드로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폴스타 엔지니어드는 휠, 브레이크, 서스펜션 및 엔진 제어에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신형 S60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으로 데뷔하는 폴스타 엔지니어드는 최고급 T8 트윈 엔진에 적용되고 내년부터는 신형 V60 왜건과 XC60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폴스타 엔지니어드의 새로운 경량 휠은 화려한 골드의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와 조화를 이룬다.

또 폴스타 앰블럼, 블랙 크롬 머플러, 황금색 안전띠 등으로 차별화된다. 브렘보 모노-블록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는 강성이 최적하되고 브레이크 패드의 내열성을 높일 수 있도록 특별 제작된다.

전후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듀얼 플로우 밸브가 장착된 프리미엄 올린즈 쇼크 업소버와 통합됐다. 특히 엔진 컨트롤 유닛 미세 조정으로 S60의 T8 트윈 엔진 출력을 415hp으로 높일 수 있다. T8 트윈 엔진의 기본 출력은 400hp이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볼보
    모기업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창립일
    1927년
    슬로건
    Design around you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