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6·A4 필두로 비즈니스 정상화 노리는 아우디..과연 통할까?

데일리카 조회 2,275 등록일 2018.08.20
뉴 아우디 A6 올로드 콰트로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디젤게이트’로 판매가 중단됐던 아우디가 한국시장에서 비즈니스 정상화를 노린다.

아우디는 올해 3월 비즈니스 세단 A6와 A4를 한국시장에 잇따라 투입했다. 작년 11월에는 아우디 브랜드의 상징으로 불리는 고성능 스포츠카 R8 V10 플러스를 선보여 판매 재개를 공식화했다.

이런 가운데, 아우디 A6 35 TDI는 출시되자마자 한 달 만에 2156대가 판매되며 단일 모델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한국시장에서의 인기를 단번에 입증했다는 얘기가 나온다.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총 5715대 판매를 기록해 베스트셀링 모델로서의 자리를 굳힌 것도 눈길을 모은다.

특히 ‘아우디 A6 35 TDI’의 전륜 모델은 출시 한달 만에 1405대가 등록돼 단일 모델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7월에는 974대가 판매돼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했다.

■ A6,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

아우디, 2018년형 A6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으로 평가받는 아우디 A6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이 강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블랙 헤드라이닝(Black Headlining)’, 운전자가 주행 중 차량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아우디만의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의 개선된 상위 옵션을 대거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한국형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S-line exterior package)’는 한층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둔 것도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이유다.

아우디 A6 판매 성장의 원인으로는 아우디 고유의 감성이 가미된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 실용성 등 다양한 매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 A4, 편의·안전 사양 강화로 차별화

2018년식 아우디 A4 TDI


아우디의 콤팩트 세단 A4 TDI의 선전도 눈에 띈다. 지난 7월 출시 첫 달에만 307대가 판매됐다는 점에서 성공적이라는 해석이다.

아우디 A4 TDI는 지난 2016년에 선보인 9세대 A4의 디젤 모델로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이 대거 탑재된 게 특징이다.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A4 TDI의 모든 트림에는 뒷좌석 온도 설정이 가능한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 전방의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 및 차량을 비상 제동시키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Audi Pre-sense City)’ 기능이 포함됐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아우디는 A6와 A4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의 신뢰 회복뿐 아니라 비즈니스 정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마세라티 기블리, 명품 바람타고 수입차 시장서 약진..그 이유는?
안전진단 받은 BMW GT, 또 화재 발생..국과수 조사 착수
BMW, 차량 화재 관련 中 언론 보도 반박..“번역 과정의 실수·유감”
잇따라 화재 발생된 BMW 520d..중고차 시세 14.3% 급락 ‘주목’
인피니티, ′프로젝트 10′ 콘셉트 추가 공개..우아한 보디라인 ‘눈길’
[르포] 심야(深夜)에도 분주했던 BMW 서비스센터..그 12시간의 기록
마이바흐 얼티메이트 럭셔리 콘셉트..양산 가능성은?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