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세단 제네시스 G70..‘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이유는?

데일리카 조회 1,620 등록일 2019.01.15
제네시스 G70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제네시스 G70이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돼 주목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9 북미국제오토쇼(NAIAS.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G70가 승용 부문 ‘2019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에서 수상한 G70는 지난 2009년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BH)와 2012년 현대차 아반떼에 이어 한국차로는 세 번째로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는 3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활동하는 60여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해당 연도에 출시된 신차들 중 승용차와 트럭, 유틸리티 등 총 3개 부문의 최종 후보를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제네시스 G70


‘2019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에는 제네시스 G70를 비롯해 혼다 인사이트, 볼보 S60 등 총 3개 모델이 최종 후보에 올랐는데 그 중 G70가 선정됐다.

G70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세단’으로 기품 있고 강인함이 느껴지는 외관과 품격, 기능성을 갖춘 실내, 소프트 터치로 마감된 소재,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고급스러운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와 제품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사고방식, 욕구 등 완벽히 일치해야 한다”며 “북미 올해의 차 선정단이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과 개발자의 의도를 경험하고 살펴본 점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렉서스, ‘LC 컨버터블 콘셉트’ 공개..과연 양산 일정은?
[TV 데일리카] 백정현 대표가 전하는..재규어 전기 SUV ‘I-PACE’
쉐보레, 디트로이트서 공개할 신차 티저 공개..트랙스 후속(?)
‘테슬라 인수설’ 돌던 GM 생산시설..“접촉 있었지만 매각 없다”
[김필수 칼럼] 문 대통령도 뛰어든 광주형 일자리..선행 문제점은?
[TV 데일리카] BMW, 스스로 달리는 자율주행 바이크 공개..코너링은?
캐딜락, “CT6 단종 계획 없어..상반기 중 신모델 출시할 것”

  • 회사명
    제네시스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2015년
    슬로건
    인간 중심의 진보(Human-centered Luxury)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danawa 2019.01.15
    영업 잘 했겄지 ㅋㅋ
  • danawa 2019.01.16
    g70 가격대비 정말로 잘만든차임.
    3.3T AWD 모델 시승했는데. 왠만한 동급배기량수입차보다 좋은차같음
    간략하게 2.2 R 엔진 수준의 파워 +AWD + 가솔린 특유의 경쾌감 + 낫은차체 뭐? 이런느낌
    조금더 쉽게말하면 납작하게 않은 느낌에 발는데로 막 돌진할수있는 느낌.
    이런금액대 이런모델이 나오는것도 쉽지않음. 국산이라면 일단까지말고 한번 타보고 뭐라고 하시길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