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미국산 S60, 유럽시장에 첫 수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669 등록일 2019.02.25


볼보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릿지빌에 위치한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된 신형 볼보 S60을 유럽 시장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릿지빌의 새로운 볼보 공장은 볼보의 첫 미국 생산 공장으로 약 11억 달러를 투자해 완공되었다. 볼보 릿지빌 공장에는 4000여 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다. 2018년 가을부터 생산을 시작한 릿지빌 공장은 연간 15만대 생산 규모로 신형 S60을 생산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차세대 XC90의 생산이 진행된다.

볼보는 릿지빌 공장에서 생산된 신형 S60을 유럽시장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항구에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벨기에, 아일랜드,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불가리아, 헝가리, 체코, 슬로베니아, 폴란드 등 각 국에 수출된다. 볼보는 신형 S60를 터키, 호주, 뉴질랜드,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국 제외)를 포함한 세계 93개국에 순차적으로 운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볼보
    모기업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창립일
    1927년
    슬로건
    Design around you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