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3’ 공개..4분기 판매 돌입

데일리카 조회 906 등록일 2019.03.29
테슬라, 모델3


[고양=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테슬라가 서울모터쇼를 통해 모델3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테슬라코리아는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에 최초로 참가하고, 오는 하반기부터 주문접수를 시작하는 모델3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모델 3 1호차


이날 테슬라가 국내 시장에 공개한 모델3는 테슬라의 엔트리급 전기차로, 346km의 주행거리와 약 4000만원대의 가격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테슬라는 올해 4분기부터 주문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고객 인도 시점은 올해 말 혹은 2020년 초로 예상된다는 게 테슬라 측 입장이다. 다만, 국내 인증 사항 및 세부 트림 구성은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테슬라, 모델 3


한편, 테슬라는 이 외에도 세단형 모델인 모델S, SUV 모델인 모델X도 함께 선보였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모델S 루디크로스 퍼포먼스 트림은 1회 충전 시 424km의 주행거리를 갖춘 데다, 시속 100km까지는 단 2.6초 만에 주파하는 등 강력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팰리세이드 저격수로 떠오른..기아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BMW, 유럽서 출시할 신형 1시리즈 주행 이미지 공개..달라진 점은?
[서울모터쇼]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 전시..D2C 국내 생산 계획
[서울모터쇼] 쌍용차, 모빌리티 방향성 제시..미래차 기술 개발 박차
[서울모터쇼] 시트로엥, C3·C5 에어크로스 공개..SUV 시장 공략
[서울모터쇼] 재규어랜드로버, ‘서울’ 색채 입은 벨라 세계 최초 공개
자동차 산업의 꽃, 서울모터쇼 개막..36개 신차 첫 선

  • 회사명
    테슬라
    모기업
     
    창립일
    2003년
    슬로건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