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내믹함에 감성 품질 더해진 SM6, 지금이 구매 적기..왜?

데일리카 조회 2,103 등록일 2020.06.16
SM6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르노삼성의 중형세단 SM6가 클래식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이내믹함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 옵션 등 세심한 변경을 통해 감성 품질이 더해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450만원의 할인 혜택에 7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까닭에 지금이 구매 적기라는 말이 나온다.

16일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5년 전 국내 출시 이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로부터 ‘2017 올해의 차’를 수상했던 SM6는 전통적인 중형차 이미지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가치를 더하고 프렌치 감성을 통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SM6는 ‘다이내믹 앤 카리스마틱(Dynamic and Charismatic)’이라는 디자인 컨셉을 적용,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미가 강점이다. 바디 라인은 군더더기 없이 매끈한 건 매력 포인트다.

르노삼성 SM6 19년형 (보르도레드)


분리형 후방 견인 고리 방식을 채택해 뒤태는 깔끔한 이미지며, 일체형 선루프 블라인드는 간결한 디자인 감각이다. 르노삼성의 패밀리룩을 상징하는 C자형 LED 주간주행등(DLR)은 강한 인상이다.

SM6는 주행 모드를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멀티센스(Multi-sense)’를 탑재해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멀티센스 기능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 이외에 강렬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다.

뉴트럴, 에코, 컴포트, 스포츠 등 4가지 기본 주행모드에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개별 설정이 가능한 퍼스널 모드까지 더해졌다. 다양한 주행 조건에 따라 운전자의 펀-투-드라이빙 맛을 달리할 수 있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도 눈길을 모은다. 50년의 역사를 지닌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는 많은 저음에서 중음, 고음에 이르기까지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SM6


SM6에는 2개의 우퍼를 포함해 13개의 스피커가 실내 곳곳에 설치됐다. 마치 오페라 극장에 있는 듯한 강력한 입체적인 음향을 전달한다.

SM6는 세단으로서 주행 중 정숙한 승차감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끄는 프리미엄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SM6에는 주행 중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차음 윈드실드 글라스’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름철 실내 온도 상승을 줄여주는 ‘자외선 차단 윈드실드 글래스’라는 점에서 르노삼성의 세심한 배려도 차별적이다.

SM6의 최상위 버전 프리미에르(PREMIERE)는 세련미를 더하는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와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이 적용돼 화려한 존재감을 갖춘다.

실내에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패턴이 적용됐다.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와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 로즈우드 그레인이 기본으로 제공돼 감성품질을 높인다.

르노삼성, SM6


르노삼성은 최근 SM6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점도 눈에 띈다. 이달에 SM6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조건에 따라 최대 450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72개월까지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르노삼성의 황은영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SM6는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중형세단으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주행감각, 감성품질 등이 더해진 매력적인 중형 세단”이라고 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세아트, 부분변경된 아테카 출시..탈라진 점은?
랜드로버 이보크, 휠베이스 늘려 7인승 모델로 맞불..경쟁 모델은?
[김필수 칼럼] 휘발유·경유차의 생명..신기술로 수명 연장(?)
[북미 오딧세이]“차별과 맞서다”…車업계, 美시위에 침묵 깼다
푸조, 상품성 개선한 308 공개, 날카로운 프랑스산 해치백
기아차 쏘울 EV, 네덜란드서 전기 상용차로 변신(?)
BMW, i8 마지막 18대를 끝으로 생산 종료

  • 회사명
    르노삼성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2000년
    슬로건
    새로운 10년, 세계로의 비상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