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5·에스컬레이드가 영화 스타워즈 캐릭터 닮았다는데...

데일리카 조회 1,101 등록일 2020.07.24
CT5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미국을 상징하는 캐딜락 브랜드의 중형세단 CT5와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가 인기영화 스타워즈의 캐릭터와 영화 속 소품과 닮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모은다.

24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CT5의 전면부와 에스컬레이드의 리어램프 사진을 올려놓고, 스타워즈에서 나온 캐릭터와 소품을 비교하면서 디자인이 닮았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캐딜락 CT5 (영화 스타워즈 캐릭터)


인스타그램 유저 @joynulee는 최근 출시 된 캐딜락 CT5의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부가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 흰색과 검은색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비롯해 눈매 부분의 느낌이 매우 닮았다고 했다.

또 인스타그램 유저 @chelsea_fit는 럭셔리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의 리어램프가 마치 스타워즈에 나오는 광선검과 비슷하다며 광선검과 합성한 이미지와 함께 “닮았네…컨셉이었나 미국서부터 최애차”라고 설명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측은 이에 대해 “실제로 캐딜락 차량들과 스타워즈에서 나오는 캐릭터, 소품들이 합성된 사진을 보니 스타워즈 이미지가 연상이 된다”며 “흔히 동물의 눈이 연상된다고 하는 헤드램프나 리어램프의 이미지와는 달리 영화의 캐릭터나 소품이 비유되어 재미를 더한다”고 했다.

그는 그러나 “캐딜락 브랜드가 미국의 고급차를 상징하고 있다는 점에서 캐딜락과 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의 닮은 점 비유를 든 것이 어떤 의도를 갖고 제작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타워즈 소품)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나란히 주행 테스트 중인 BMW 신형 M3와 M4..디자인 변화는?
제네시스 G70, 북미서 수동모델 판매 중단..그 배경은?
무려 700km 주행하는 EQS..전기차 패러다임 바꿀까(?)
청와대 국민청원 구설수..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 해명 들어보니...
경매 출품한 F1 엔진..V10 3리터 자연흡기 엔진의 성능은?
테슬라, 텍사스서 ‘사이버 트럭’ 생산 첫 삽‥“4분기 연속 흑자”
토요타, 리무진으로 변신한 SUV ‘라브4’..렉서스 뛰어넘나(?)

  • 회사명
    캐딜락
    모기업
    General Motors
    창립일
    1902년
    슬로건
    Make Your Way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