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합병 가능성..그 이유는?

데일리카 조회 495 등록일 2017.03.16
폭스바겐 골프R


독일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이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과 합병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의 경제 매체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마티아스 뮐러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14일 독일 본사에서 "(피아트크라이슬러그릅과) 대화를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폭스바겐의 2016년 실적발표회 자리에서 벌어진 일이다.

volkswagen image 출처=carbuzz


마티아스 뮐러 CEO가 이날 발언한 바에 따르면 폭스바겐과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이 합병할 여지를 남겨둔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이런 분위기가 급격하게 추진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마티아스 뮐러 CEO가 이날 "지난 몇 달 가량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접촉한 적이 없었다"는 말을 덧붙였기 때문이다.

Volkswagen CEO Matthias Mueller 출처=Investing.com


지난주 세르지오 마르키온네 피아트크라이슬러 CEO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기자들을 만나 "폭스바겐이 피아트크라이슬러와 조인트벤처(JV) 설립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 발언을 염두에 둔 듯 마티아수 뮐러 CEO는 "세르조 마르키온네 CEO가 나와 소통했다면 좋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volkswagen fiat chrysler logos 출처=autocar


폭스바겐은 불과 지난주에도 피아트크라이슬러 합병설을 줄곧 부인해 왔다. 하지만 푸조시트로엥그룹이 제너럴모터스(GM) 유럽 사업 부문인 오펠을 22억유로(약 2조7000억원)에 인수하면서 분위기가 달라진 것으로 보인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페라리, 벤츠의 고성능차 개발 계획에 참견..‘비하’ 논란
렉서스, UX 콘셉트 양산 계획..벤츠 GLA·BMW X1과 경쟁
미리 보는 2017 서울모터쇼..국산차 출품작 살펴보니...
르노삼성, 1톤 전기 상용차 개발 계획..2019년 판매(?)
[TV 데일리카] 경찰차로 변신하는 르노삼성 SM6..‘서스펜션’ 튜닝
딱 25년 전 오늘,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 대선에 출마했었지
폭스바겐, 매력적인 ‘아르테온’ 영상 공개..예상 가격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