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2018 A6·A7·A8 스케치 이미지 공개..디자인 살펴보니

데일리카 조회 4,427 등록일 2017.03.17
아우디, 신형 A8 출시 계획


아우디의 2018년형 차세대 A6, A7, A8 모델의 스케치 이미지가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프랑스의 자동차 전문매체 라구스(L'argus)는 지난 15일 아우디의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Marc Lichte)와의 인터뷰에서 아우디 A6과 A7, A8의 스케치 이미지를 입수해 공개했다. 마크 리히트가 선보인 차량 스케치는 세 모델의 전면부 모습을 보여준다.

아우디, 차세대 A6, A7, A8 스케치. (출처 L’argus.fr)


아우디 라인업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A6, A7, A8은 현재 차세대 버전을 위한 디자인 수정과 함께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위한 엔지니어링 단계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 개발에 관해 마크 리히트는 'A' 라인업 모델들이 보디스타일과 개성, 크기, 가격, 그리고 수요층 면에서는 구별되면서 동시에 동일한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언어를 지녀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아우디, 차세대 A6, A7, A8 스케치. (출처 L’argus.fr)


따라서 그는 폭스바겐의 총괄 디자이너이자 기존 R8의 디자인을 개발했던 월터 드 실바의 "상속적인(inherited)" 싱글 프레임 그릴 방식을 기반으로 차세대 모델을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월터 드 실바는 2004년 아우디의 상징적인 그릴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일관성있고 통일적인 현재의 아우디의 이미지를 탄생시켰다.

마크 리히트의 설명처럼, 아우디 차세대 라인업의 스케치 이미지를 보면 A8의 그릴이 세단 라인업중 가장 큰 것을 볼 수 있다. A7은 쿠페형 모델이기 때문에 보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입었으며, A8보다는 크기가 작게 설계됐다.

아우디, A7 40 TDI


현재 프로토타입 테스트중인 아우디 A6, A7, A8은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시장에 데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세 모델의 예상 데뷔 시기는 올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전후이다.

아우디, 뉴 A6ㆍA7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스타트업]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자율주행차를 만든..‘니오’
[단독] 쉐보레 볼트 EV, 사전계약 전부터 완판..‘대박 조짐’
아우디, 2019년 Q4 출시 계획..BMW X2와 특급 경쟁 ‘예고’
21세기 최고의 괴짜로 평가되는..엘론 머스크 테슬라 사장
루시드 400마력 ′루시드 에어′, 엔트리 시장 저격..가격은?
르노삼성, 전기차 전략 강화..″올해 트위지 1000대 보급″
국내 진출한 테슬라, 주목할 만한 4가지 편의사양은?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