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D2·R3G·U4f 첫선..전기차 시장 진출

데일리카 조회 607 등록일 2017.03.20
쎄미시스코 전기차 R3G U4f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업체인 쎄미시스코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했다.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는 17일 개막된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경형 전기차 D2와 초소형 역삼륜 전기차 R3G·U4f 등 3개의 전기차를 선보이고, 이날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쎄미시스코 전기차 U4F


쎄미시스코가 소개한 전기차는 1~2인승 탑승에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돼 농촌이나 우체국 배달, 출퇴근용, 택배 배달용, A/S 및 순찰용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유명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와는 달리 차별화된 관점으로 실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전기차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것이 쎄미시스코 측의 설명이다.

쎄미시스코 전기차 R3G


특히, D2는 유럽의 자동차 메이커 출신 전문가들이 유럽형으로 설계하여 중국에서 생산되는 모델로, 지난해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약 2만대가 판매됐다.

유럽의 Euro L7e 등의 인증을 취득해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이미 그 안정성을 검증 받은 모델이다. 이탈리아를 주축으로 스페인과 프랑스 등 유럽 여러 나라에서 운영중인 ‘Share N Go’라는 카셰어링 시스템에서 운용하고 있다.

쎄미시스코 전기차 D2


이순종 쎄미시스코 대표는 “제주도 전체를 자동차로 한바퀴 도는데 총 180km 이내로 전기차 운행에 최적의 지리적 조건을 갖췄고, 중앙정부 및 제주도청 등의 전기차육성 및 보급관련한 정책에 힘입어 첫 판매지를 제주도로 결정했다”며 “제주법인을 시작으로 세종시와 서울시 등에서도 직영점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쎄미시스코는 지난달 제주에서 ‘스마트 이브이(SMART EV)’ 전기차 전시장을 오픈한 바 있다. 오는 4월에는 세종시에 위치한 전기차 양산 공장을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단독]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 사전계약 시작하자마자 완판..″대박″
아우디, 2019년 Q4 출시 계획..BMW X2와 특급 경쟁 ‘예고’
김대환 위원장, “국제전기차엑스포는 다보스 포럼과 같은 성격”
루시드 400마력 ′루시드 에어′, 엔트리 시장 저격..가격은?
[스타트업]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자율주행차를 만든..‘니오’
[단독] 쉐보레 볼트 EV, 사전계약 전부터 완판..‘대박 조짐’
국내 진출한 테슬라, 주목할 만한 4가지 편의사양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