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SUV·스포츠카·콤팩트카 전기차 라인업 공개..3년내 출시 계획

데일리카 조회 236 등록일 2017.03.21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가 SUV 전기차에 이어 전기 스포츠카와 콤팩트카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CEO는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아우디는 오는 2020년까지 3개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콘셉트


아우디는 먼저 SUV 전기차를 선보인 후, 전기 스포츠카와 콤팩트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슈타들러 CEO는 “빠르게 성장하는 SUV 시장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SUV 전기차를 먼저 출시할 계획”이고 말했다.

아우디의 SUV 전기차는 ‘e-트론 콰트로’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다. 아우디는 지난 2015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e-트론 콰트로’ 콘셉트를 공개, 당시 아우디는 “양산형 모델의 방향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콘셉트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아우디, e-트론 콰트로 콘셉트


e-트론 콰트로 콘셉트는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500km를 자랑하는데, 아우디는 양산형 모델 또한 최소 400km에서 최대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콘셉트카는 3개의 전기모터를 탑재, 최고 출력 503마력을 발휘한다.

SUV에 이어 아우디는 전기 스포츠카를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으며, 시장에서는 BMW i8과 경쟁하게 된다.

BMW i8


아우디는 또한 폭스바겐 I.D. 콘셉트와 비슷한 콤팩트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모델은 폭스바겐그룹의 MEB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며,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배터리 옵션에 따라 200마일(322km)에서 375마일(604km) 수준으로 전망된다.

한편, 아우디가 선보일 SUV 전기차는 내년 출시가 예정돼 있다.

폭스바겐, I.D. 컨셉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美?英?獨?日 ‘자동차 4강’..정부 차원의 자동차 정책 수립 박차 ‘주목’
‘신의 직장’, 평균 연봉 9600만원..현대차 입사 노하우는?
[단독] 르노 트윙고, 국내 도로서 주행테스트..출시 준비중?
쏘나타, 렌터카·장애인 전용 LPi 추가..틈새시장 공략
인피니티 Q30S, 가격 3840만~4390만원 확정..인기 예감
로터스, ′2017 엘리스 스프린트′ 공개..경량화 기술 ′정점′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