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Tron′ 기반 전기차 출격 예고..BMW ′i′ 대항마

데일리카 조회 1,091 등록일 2017.03.21
테슬라, 모델 X 60D


아우디가 E-Tron 전기차 컨셉에 기반한 양산형 EV 모델을 준비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아우디, E-Tron 콰트로 컨셉


자동차 전문매체 그린카리포트는 지난 15일 아우디가 E-Tron 컨셉에 기반한 자사의 첫번째 전기차를 개발중이며, BMW의 i3과 i8와 시장에서 경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우디, E-Tron 콰트로 컨셉


아우디는 작년 7월과 올해 3월 두 차례 자사의 전기차 개발방향을 공유했던 바가 있다. 계획에 따르면 아우디는 2020년까지 세 개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시작을 알리는 첫번째 모델은 바로 크로스오버 전기차 Q6라고 한다.

BMW i3 94Ah


아우디는 이후 모델들의 자세한 내용에 관해선 밝히지 않았지만, 높아져 가는 전기차 수요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15일 그린카리포트가 보도한 내용 또한 이와 동일한 맥락인데, 크로스오버 Q6가 테슬라를 견제한다면 새로운 모델들은 BMW의 'i' 라인업과 경쟁할 소형차 모델과 스포츠 모델일 가능성이 높다.

폭스바겐 I.D.콘셉트(@2016 파리모터쇼)(출처=Drew Phillips&autoblog)


아우디의 신형 전기차들은 모두 아우디가 2015년 프랑크푸르트에서 선보인 E-Tron 콰트로 컨셉에 기반한다. 기본적인 플랫폼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입으며, 최근 개발중인 폭스바겐 ID 컨셉과 방향성을 공유할 것으로 분석된다. 컨셉에 기반한다면 신형 전기차들의 최장 주행거리는 약 400-450km/h 이상 가능하다.

아우디, E-Tron 콰트로 컨셉


그린카리포트는 또한 아우디가 2025년까지 장기적인 계획으로 30개나되는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에는 고성능부서 아우디 스포츠의 수장 스테판 윙켈만이 2019년까지 8개의 신규 라인업을 추가할 것이라 예고했는데, 전기차와 기존 모델 모두 공격적으로 런칭하며 시장 확장력을 넓혀나간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美?英?獨?日 ‘자동차 4강’..정부 차원의 자동차 정책 수립 박차 ‘주목’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아우디, SUV·스포츠카·콤팩트카 전기차 라인업..3년내 출시 계획
르노삼성, SM6에 아메시스트 블랙 컬러 추가..고급감 ‘강조’
볼보, 플래그십 ‘크로스 컨트리’ 출시..가격은 6990만~7690만원
자동차의 길, 한반도의 대동맥..경부고속도로의 역사 살펴보니
‘신의 직장’, 평균 연봉 9600만원..현대차 입사 노하우는?

  • 회사명
    아우디
    모기업
    Volkswagen AG
    창립일
    1909년
    슬로건
    Vorsprung durch Technik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