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내년 신형 508 출시 계획..‘인스팅트 콘셉트’ 기반

데일리카 조회 2,318 등록일 2017.03.21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Instinct Concept)


푸조가 디자인에 중점을 둔 신형 푸조 508을 출시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익스프레스는 18일(현지 시각) 푸조가 ‘인스팅트 콘셉트 (Instinct Concept)’를 바탕으로한 신형 508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


로랑 블랑쉐(Laurent Blanchet) 푸조 상품 총괄은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푸조 브랜드는 최고급 대중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며 “우리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고 싶지 않으며, 이미 PSA그룹 내에서 그 역할은 DS 브랜드가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고의 대중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D세그먼트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신형 508의 외관 디자인은 푸조가 최근 공개한 인스팅트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다. 쟝-필립 임파라토(Jean-Philippe Imparato) 푸조 CEO는 “푸조는 인스팅트 콘셉트를 통해 브랜드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차세대 508에 적용될 디자인을 흥미롭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Instinct Concept)


실내는 신형 3008과 5008을 통해 소개된 업그레이드된 아이-콕핏(i-Cockpit) 레이아웃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세대 508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지원하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되는데, 이를 통해 푸조 신형 508은 전동화 버전으로도 선보여질 것으로 전망된다.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의 경우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최고 출력은 295마력을 발휘한다.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Instinct Concept)


한편, 푸조는 신형 508을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508은 향후 시장에서 BMW 3시리즈와 폭스바겐이 새롭게 론칭한 아르테온(Arteon) 등과 경쟁하게 된다.

푸조, 인스팅트 콘셉트(Instinct Concept)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아우디, SUV·스포츠카·콤팩트카 전기차 라인업..3년내 출시 계획
아우디, ′E-Tron′ 기반 전기차 출격 예고..BMW ′i′ 대항마
美?英?獨?日 ‘자동차 4강’..정부 차원의 자동차 정책 수립 박차 ‘주목’
‘신의 직장’, 평균 연봉 9600만원..현대차 입사 노하우는?
[Weekly Top 5] 아우디 스포츠, 8개 신모델 출시 계획..라인업 강화
삼성전자 vs. 인텔..자동차?IT의 합종연횡(合從連衡) 경쟁

  • 회사명
    푸조
    모기업
    PSA Peugeot Citroen
    창립일
    1895년
    슬로건
    Motion & Emotion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naver 2017.03.21
    지금 508은 너무 심심해보이는데 새로 나오는 508은 어떨지 기대되네요 새로나온 3008,5008을 보면 기대해봐도 될듯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