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모 볼보코리아 사장, “올해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 6300대 판매할 것”

데일리카 조회 307 등록일 2017.03.21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사장


“볼보는 V40과 V60 등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의 올해 판매 목표를 6300대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볼보는 1만대 클럽에 합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사장은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볼보는 이날 크로스 컨트리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그는 “왜건은 한국에서 비인기 차종에 속한다”며 “왜건보다는 크로스 컨트리 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마케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 크로스컨트리


크로스 컨트리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볼보만의 새로운 세그먼트로,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러 콘셉트로 개발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볼보 S90의 왜건형 모델인 V90을 기반으로 전고를 높여 세단의 주행감과 사륜구동 SUV의 퍼포먼스를 모두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사장은 또 “크로스 컨트리는 SUV와 세단의 장점을 모두 지니고 있다”며 “일상에서는 편안한 비즈니스 세단으로, 주말엔 가족을 위한 SUV 못지않은 실용성을 지닌 SUV로써 역할을 할 것”이라고도 했다.

크로스 컨트리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볼보 측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스프링과 완충기의 댐핑 컨디션을 조정한 투어링 섀시를 적용, 타이어 편평비를 높여 세단과 같은 부드러운 주행과 정숙감을 제공한다.

볼보 크로스컨트리


파워트레인은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2.0리터 4기통 D5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출력 235마력, 최대 토크 48.9 kg.m 의 성능을 발휘한다.

그는 “올해엔 크로스 컨트리를 알리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크로스 컨트리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산지가 많은 한국 지형에 적합한 차”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와 함께 “볼보 크로스 컨트리는 볼보가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가장 볼보다운 차”라고 덧붙였다.

한편, 볼보 크로스 컨트리는 국내 시장에 ‘크로스 컨트리’와 ‘크로스 컨트리 프로’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판매가격은 각각 6990만원, 7690만원이다.

볼보 크로스컨트리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아우디, SUV·스포츠카·콤팩트카 전기차 라인업..3년내 출시 계획
푸조, 내년 신형 508 출시 계획..‘인스팅트 콘셉트’ 기반
아우디, ′E-Tron′ 기반 전기차 출격 예고..BMW ′i′ 대항마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美?英?獨?日 ‘자동차 4강’..정부 차원의 자동차 정책 수립 박차 ‘주목’
‘신의 직장’, 평균 연봉 9600만원..현대차 입사 노하우는?
[Weekly Top 5] 아우디 스포츠, 8개 신모델 출시 계획..라인업 강화

  • 회사명
    볼보
    모기업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창립일
    1927년
    슬로건
    Design around you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