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공개..실용성 강조된 시티카

데일리카 조회 329 등록일 2017.03.22
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시트로엥이 실용성을 지닌 시티카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를 공개했다.

시트로엥 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는 1996년 데뷔 이후 유럽에서 꾸준하게 판매된 모델로, 7인승 시트에 3열 탈착시 넓은 트렁크 공간이 펼쳐지며 CO2 배출량도 119g/km밖에 되지 않는 친환경 차이다.

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시트로엥은 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에 탑재된 1.4리터 엔진을 덜어내고 싱글 전기모터를 새롭게 장착해 최대 49kW(65마력)에 20.4kg.m토크 출력을 지닌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를 탄생시켰다.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는 배터리 완충시 NEDC 기준 170km가 주행 가능하다. 비교적 짧은 주행거리지만, 시트로엥은 유럽 1인 평균 하루 주행거리가 100km가 되지 않는다는 통계를 들어 도심형 시티카로서는 적당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시트로엥은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의 내부공간 확보를 위해 리튬이온 배터리를 차량 후방 하부에 내장형으로 부착했다. 이로써 차량 트렁크 공간은 3열 탈착시 기존 2,500리터에서 최대 3,000리터로 늘어나게 되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75리터이다.

차량에는 속도제한장치와 경사로 보조 시스템, 전자 제어 주행 안전 장치, 차량 공조 기능, 그리고 CD MP3 오디오와 블루투스 핸즈프리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차량 배터리는 8년/10만km 보증이 제공되며 전기동력부는 5년/5만km 보증이 지원된다고 한다.

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시트로잉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는 유럽지역에서 우선 판매가 시작되며, 아직 정확한 출시시기와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한국형 아반떼 vs. 중국형 아반떼..차이점 비교해보니...
BMW, “테슬라 ‘모델3’는 경쟁자..그러나 걱정하지 않는다!”..왜?
애스턴 마틴, 전기차 ′라피드 E 출시 계획..800마력 파워
이윤모 볼보코리아 사장, “올해 크로스 컨트리 라인업 6300대 판매할 것”
푸조, 내년 신형 508 출시 계획..‘인스팅트 콘셉트’ 기반
인기 배우 김혜수가 직접 타본 볼보 크로스 컨트리..그의 평가는?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사전계약서 완판된 비결은?

  • 회사명
    시트로엥
    모기업
    PSA Peugeot Citroen
    창립일
    1918년
    슬로건
    Crative Technologi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