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토요타 수프라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095 등록일 2017.03.23


수프라는 아직 완전히 베일을 벗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포착된 사진들과 컨셉트카의 모습을 조합하면 대략적인 모습을 유추하는 것이 가능하다. 프론트 범퍼 끝단에는 대형 에어 인테이크가 위치하고, 패널이 없는 부분에는 견인 고리를 장착하게 될 것이다. 에어 인테이크를 자세히 보면 두 개의 영역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마도 인터쿨러와 프론트 브레이크로 배분되는 것 같다.


클램쉘 모양의 보닛에는 아마도 6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이 자리잡을 것이다. 한 때 토요타에서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은 렉서스가 맡게 될 가능성이 높다. BMW와 공동개발 중이기 때문에 BMW의 휠과 던롭의 윈터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브레이크는 4피스톤을 적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는 크기가 작은 뒷 창문과 덕테일 스포일러를 적용하고 있다. 범퍼 하단에는 작은 원형 구멍이 있는데, 아마도 이곳에 후방 안개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번호판 좌우의 반사판은 양산 모델에서는 좀 더 세련된 형태로 다듬어질 것이다.


수프라는 올해 가을쯤에는 실물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그 무대는 올해 9월에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유력하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토요타
    모기업
    토요타
    창립일
    1937년
    슬로건
    You are so smart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kakao 2017.03.24
    오..수프라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