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메르세데스 GLE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827 등록일 2017.03.23


현재의 GLE는 M 클래스에서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버전이지만, 신형 GLE는 현행 E 클래스와 동일한 모듈러 아키텍쳐를 사용하면서 모든 것이 새롭게 바뀔 것이다. 여기에는 최신 기술은 물론 파워트레인이 포함되며, 당연히 차량의 경량화도 이루어진다.


이번에는 외형은 물론 실내 디자인 일부를 파악할 수 있는 스파이샷도 포착됐다. 신형 GLE는 대시보드 중앙에 4개의 송풍구를 적용하고, 듀얼 스크린도 적용하게 된다. 센터 콘솔에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손잡이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임도 주행 능력에 좀 더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메르세데스가 새로 발표한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유력하고, 여기에 출력을 더한 GLE 43과 GLE 63 AMG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디젤 엔진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개발된 만큼 이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추정된다.


짐작되는 공개 예정 날짜는 2018년도 즈음이고, 이후 GLE 쿠페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벤츠
    모기업
    Daimer AG
    창립일
    1883년
    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