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4륜 승용 초소형 전기차 서울모터쇼 최초 공개

오토헤럴드 조회 549 등록일 2017.03.24

캠시스가 오는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신규 전기차 모델의 양산 컨셉카를 최초 공개한다.

올해 처음으로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캠시스는 ‘새롭게 도약하는 캠시스’라는 슬로건 하에 개발 중인 전기차 모델과 최신 전장 제품군을 다양하게 전시하며, 카메라모듈 주력에서 미래 자동차 전문기업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는 기업 현황과 지속 가능한 성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모터쇼는 캠시스가 현재 개발 중인 초소형 전기차를 처음 소개하는 자리로, 첫 양산 모델인 ‘4륜 승용 초소형 전기차’를 비롯해 소형 상용차 라인인 ‘픽업트럭’과 픽업트럭을 개조한 ‘푸드트럭’ 등 총 3종의 컨셉카를 만날 수 있다.

전장 제품군으로는 카메라기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인 차선이탈경고(LDWS) 및 전방차량추돌경고(FCW) 기능이 포함된 ‘전방카메라시스템(FVCS)’과 물체 감지 기능(MOD)이 탑재된 제품인 '서라운드 뷰 카메라(SVM)',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HUD’와 ‘IVI’ 등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캠시스는 FVCS의 ADAS솔루션을 HUD 및 IVI를 통해 구현한 스마트카 시스템을 선보이며, 전장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 자동차 축제인 서울모터쇼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모터쇼 참여는 캠시스의 전기차 및 전장-IT 사업현황과 향후 비전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캠시스는 개막일인 31일부터는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푸드트럭 컨셉카를 활용해 매일 한정수량 무료 커피를 제공하며, 같은 그림 맞추기와 전기 에너지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