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2.3초..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엘렉스트라

데일리카 조회 470 등록일 2017.03.29
엘렉스트라, 신형 EV 수퍼 세단


스위스에 기반을 둔 EV 브랜드 엘렉스트라(Elextra)가 '세상에서 가장 빠른' EV 세단을 출시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엘렉스트라가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신형 모델은 4문형으로 구성된 쿠페보디 스타일의 수퍼 전기 세단이다. 차량 외관은 람보르기니를 보는 듯하지만 전후방에는 일렉스트라만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입혀진 모습이다.

엘렉스트라, 신형 EV 수퍼 세단


엘렉스트라 세단 전방에는 포르쉐 미션 E와 비슷한 형태의 헤드라이트가 역삼각형 라인을 지닌 후드와 차량 균형을 잡고 있다. 양 가로로 길게 뻗은 라이팅은 후방 테일라이트와 대비를 이루며 전기차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량 후방에는 V차 형태의 커다란 윙을 볼 수 있다.

이번 신모델을 디자인한 사람은 엘렉스트라의 설립자인 '로버트 팜(Robert Palm)'이다. 그는 클래식카 복원과 디자인 작업을 하는 '클래식 팩토리'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엘렉스트라, 신형 EV 수퍼 세단


엘렉스트라는 새로운 모델의 이름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3초만에 주파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로드카'라고 설명했다. 차량 동력은 각 축마다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4륜으로 구동되는 방식이라고 한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엘렉스트라의 신모델은 오직 100대만 한정 생산될 계획이다. 제작은 독일 슈트가르트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우버, 자율주행 테스트 재개..사고 발생 후 3일 만에 ‘복귀’
차세대 포르쉐 911.. 예상 렌더링 살펴보니...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 사장 ″시내버스 시장 진출은 최종 목표″
전기차 테슬라, ‘모델 Y’ 출시 계획..소형 SUV 시장 경쟁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차에 올인..고객 만족 ‘승부수’
″롤스로이스·벤틀리는 퍼스트 클래스..애스턴 마틴은 콩코드″
BMW, 英 생산시설 단계적 철수 계획..이유는 브렉시트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