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600대 완판된 볼트 EV.. 추가 물량 더 푼다

데일리카 조회 2,054 등록일 2017.03.29
쉐보레 볼트EV


한국지엠이 롯데렌터카와 협약을 체결하고 볼트 EV 물량을 추가로 푼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롯데렌터카와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순수 전기차 볼트 EV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지엠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영업ㆍA/Sㆍ마케팅부문 부사장, 백범수 국내영업본부 전무 등을 비롯해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 남승현 상무, 김좌일 그린카 대표 등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쉐보레는 볼트(Bolt) EV를 롯데렌터카에 공급하는 한편, 렌터카와 카쉐어링을 통해 고객들의 볼트 EV 경험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 확대를 위해 세부적인 공동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지엠, 롯데렌탈과 업무협약 체결


볼트 EV는 미국과 한국의 환경청으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으며, 최근에는 전기차 사용자 포럼(EVuff: EV User Forum & Festival) 행사의 일환으로 ‘무충전 전기차 여행-서울에서 제주까지’를 주제로 열린 장거리 주행 도전에서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서울에서 제주까지 470km 이상을 완주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볼트EV의 일반 고객 구입 가격은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더해 최대 2천만원 절감 효과가 있어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볼트 EV는 사전계약 시작 하루 만에 올해 도입 물량이 완판됐다.

한편,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는 국내 자동차 시장 내 친환경차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롯데렌터카와의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렌트와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쉐보레 친환경 제품들과 고객들 간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제로백 2.3초..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엘렉스트라
우버, 자율주행 테스트 재개..사고 발생 후 3일 만에 ‘복귀’
차세대 포르쉐 911.. 예상 렌더링 살펴보니...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 사장 ″시내버스 시장 진출은 최종 목표″
전기차 테슬라, ‘모델 Y’ 출시 계획..소형 SUV 시장 경쟁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차에 올인..고객 만족 ‘승부수’
″롤스로이스·벤틀리는 퍼스트 클래스..애스턴 마틴은 콩코드″

  • 회사명
    쉐보레
    모기업
    General Motors
    창립일
    1955년
    슬로건
    Find New Road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3.29
    전기차에서는 인기가 최고라죠
  • danawa 2017.03.30
    이번엔 꼭 사고만당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