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롯데렌터카, 전기차 대중화 협력...'볼트 EV' 공급

테크홀릭 조회 628 등록일 2017.03.29


쉐보레가 롯데렌터카와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쉐보레는 전기자동차인 ‘볼트(Bolt) EV’를 롯데렌터카에 공급하는 한편, 렌터카와 카쉐어링을 통해 고객들의 볼트 EV 경험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 확대를 위해 세부적인 공동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볼트 EV는 미국과 한국의 환경청으로부터 38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으며, 최근에는 전기차 사용자 포럼(EVuff: EV User Forum & Festival) 행사의 일환으로 ‘무충전 전기차 여행-서울에서 제주까지’를 주제로 열린 장거리 주행 도전에서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서울에서 제주까지 470km 이상을 완주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또한 볼트EV의 일반 고객 구입 가격은 올해 책정된 국고 보조금 1400만원과 지역별로 최대 1200만원까지 주어지는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포함해 2000만원대에 책정됐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은 “쉐보레는 지난달 출시된 주행거리연장 전기차 볼트(Volt)와 함께 볼트(Bolt) EV를 필두로 국내 자동차 시장 내 친환경차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롯데렌터카와의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렌트와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쉐보레 친환경 제품들과 고객들 간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해 10월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 Extended Range Electric Vehicle) 볼트(Volt)의 공급 앞서 롯데렌터카와 함께 ‘볼트(Volt) 1 +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쉐보레는 최근 제주에서 개최된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는 볼트 EV를 사전 공개하는 한편, 이달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문을 여는 서울모터쇼에서 볼트 EV 공개행사와 시승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테크홀릭(http://www.techholic.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쉐보레
    모기업
    General Motors
    창립일
    1955년
    슬로건
    Find New Road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1
  • kakao 2017.03.30
    충전인프라만 좋으면 렌터카로 사용해도 ....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