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쉐보레, 신형 크루즈 레이스카..제네시스 쿠페와 격돌

데일리카 조회 634 등록일 2017.03.30
쉐보레 크루즈 레이스카


쉐보레 레이싱팀이 제작한 세계 최초의 올 뉴 크루즈 레이스카가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됐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7 서울모터쇼에서 올 뉴 크루즈를 기반으로 한 레이스카를 공개하고 쉐보레 레이싱팀 시즌 출전 준비 완료를 선언했다.

올 뉴 크루즈는 동급 최장의 차체사이즈와 기존 모델 대비 27%향상된 차체 강성 및 110kg 경량화를 이룬 쉐보레의 준중형 세단으로, 이번 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재우 쉐보레 레이싱팀 감독, 안재모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 (왼쪽부터)


쉐보레 레이싱팀의 새 레이스카는 올 뉴 크루즈의 차체를 그대로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와이드 바디킷과 카본파이버 리어스포일러를 장착한 점은 눈길을 끈다.

크루즈 레이스카의 파워트레인은 1.8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360마력에이르며, 여기에 6단 시퀀셜 변속기를 장착해 서킷 주행 성능을 최적화했다.

이 밖에도 고성능 트랙 주행을 위해 세계적인 명성의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 시스템을 채택하고 구성 부품 전체의 완성도를 높여 혹독한 레이스 환경에 대비했다.

쉐보레 크루즈 레이스카


지난 2007년 GM대우 레이싱팀으로 창단한 이후 통산 7회 종합 우승을 기록한 쉐보레 레이싱팀은 새로운 크루즈 레이스카를 통해 슈퍼레이스 GT클래스에서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와 맞붙는다.

이재우 쉐보레 레이싱팀 감독은 “후륜구동 기반의 머신으로 출전하는 경쟁팀에 맞서 한치의 양보도 없는 경기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은 크루즈의 강인한 기본기 덕분”이라며 “기존 크루즈의 충실한 기본기와 내구성, 차체 하중 측면에서 크게 개선된 올 뉴 크루즈로 종합우승 타이틀을 반드시 석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 슈퍼레이스는 오는 4월 16일, 용인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8라운드에 이르는 시즌 대장정에 돌입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단독] 기아차 스팅어, ″에센투스 아니다″..자체 엠블럼 포착
[서울모터쇼] 인피니티, 크로스오버 Q30 공개..가격은 3840만원
[서울모터쇼]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오토디자인어워드 ‘눈길’
[서울모터쇼] 캐딜락,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카리스마 작렬
EIB, ″배출가스 조작 드러나면 ‘르노’ 고소″..르노는 부인
제로백 2.3초..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엘렉스트라
전기차 테슬라, ‘모델 Y’ 출시 계획..소형 SUV 시장 경쟁

  • 회사명
    쉐보레
    모기업
    General Motors
    창립일
    1955년
    슬로건
    Find New Road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