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르노삼성, 클리오 공개..상반기 한국시장 투입

데일리카 조회 3,062 등록일 2017.03.30
르노 클리오


르노삼성 클리오가 공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클리오를 국내 시판에 앞서 공개한다고 30일 전했다.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13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정교한 차체 밸런스와 뛰어난 실용성이 특징이다.

르노 클리오(@2017 서울모터쇼)


르노삼성은 클리오에‘사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부드러운 인상으로 친근함을 더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4세대 클리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르노의 ‘따뜻함’, ‘감각적’, ‘심플’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또,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SM6, QM6와 동일한 C자형 주간 주행등과 3D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고정형 글라스 루프, 고품질 내장 소재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르노삼성은 SM6와 QM6를 통해 선보인 고급화 전략을 소형차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르노 트위지


이외에도 르노삼성은 SM6를 비롯, QM6, QM3, 트위지, SM7, SM5, SM3, SM3 Z.E. 등을 2017 서울모터쇼에서 전시한다. 특히, 트위지는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개념의 1~2인용 초소형 전기차다. 무엇보다 별도 충전기가 필요 없이 가정용 220V 콘센트로 3시간 남짓 충전해 최대 100km를 달릴 수 있고 조작이 간단한 게 장점이다. 깜찍한 디자인, 짧은 회전반경, 125cc 스쿠터 급 가속 성능, 후륜구동의 운전재미 등 자동차로서 매력도 상당하다.

한편, 르노삼성은 직원들이 직접 차량 특장점을 소개해주는 서포터즈 운영을 비롯해 S-Link, 멀티센스, 4WD, ANC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테크 존과 어린이 대상 도슨트 프로그램, 댄스 공연, BMX 퍼포먼스 등 상시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단독] 기아차 스팅어, ″에센투스 아니다″..자체 엠블럼 포착
[서울모터쇼] 인피니티, 크로스오버 Q30 공개..가격은 3840만원
[서울모터쇼]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오토디자인어워드 ‘눈길’
[서울모터쇼] 캐딜락, 럭셔리 SUV ‘에스컬레이드’..카리스마 작렬
EIB, ″배출가스 조작 드러나면 ‘르노’ 고소″..르노는 부인
제로백 2.3초..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엘렉스트라
전기차 테슬라, ‘모델 Y’ 출시 계획..소형 SUV 시장 경쟁

  • 회사명
    르노삼성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2000년
    슬로건
    새로운 10년, 세계로의 비상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2
  • kakao 2017.03.30
    SM3 후속으로 나오나 SM4??처럼 나올까
  • naver 2017.04.01
    수동모델 좀 출시해주세요~ 50대한정판매 뭐 이런식으라도~~ 완판될듯.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