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시리즈 1 E-타입′ 복원..클래식의 재탄생

데일리카 조회 265 등록일 2017.04.03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 복원모델


재규어가 독일 에센(Essen)에서 열리는 클래식카 전시회를 위해 시리즈 1 E-타입을 복원해 공개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라는 수식어를 지닌 재규어 E-타입은 재규어 D-타입을 디자인했던 말콤 세이어에 의해 탄생한 영국 최고의 스포츠카이다.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부드러운 라인과 정갈한 실내 디자인은 오늘날 재규어 모델들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 복원모델


이번에 복원된 재규어 E-타입은 1965년도에 만들어진 버전으로, 본래 생산 공장이었던 영국 코번트리에서 총 열 대를 제작했다. 길다란 보닛 안에는 4.2리터 XK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재규어는 새로운 E-타입 클래식의 기어박스나 동력 모듈을 오리지널과 똑같이 복원했지만, 원하는 경우 보다 큰 브레이크 캘리퍼와 업그레이드된 냉각 시스템 등으로 바꿀 수 있다고 밝혔다.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 복원모델


재규어 랜드로버의 클래식 부서 대표 팀 해니그는 "E-타입을 복원하는 것은 재규어 클래식 부서에게는 매우 신나는 일이었다. 재규어의 아이콘 E-타입에 생명을 불어넣어 수집가들에게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복원된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의 판매가격은 자그마치 28만5천파운드(한화기준 약 3억 9천만원)라고 한다. 여기에 옵션까지 포함되면 가격은 더욱 높아진다.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 복원모델


메르세데스 AMG GT의 약 두배의 가격이 달하는 재규어 시리즈 1 E-타입은 4월 5일에서 9일 사이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테크노-클래시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서울모터쇼] 브랜드 전략 노출부터 말실수까지..서울모터쇼 ‘말말말’
[서울모터쇼]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르노 클리오는 고정관념 타파할 車″
재규어랜드로버, 모델별 0.37~0.96% 가격 인상..이유는?
[서울모터쇼] 허성중 한국닛산 사장 ″전기차 리프는 짜릿하고 안전″
[구상 칼럼] 놀라운 얼굴, 쏘나타 뉴 라이즈의 디자인 강점은?
[서울모터쇼] 출품작 20%..모터쇼를 빛낸 친환경차 살펴보니...
[서울모터쇼] 랜드로버가 선보인 레인지로버 벨라..예상 가격은?

  • 회사명
    재규어
    모기업
    타타 모터스
    창립일
    1921년
    슬로건
    Beautiful Fast Car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