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브랜드 팝업 스토어 '메이드 바이 스웨덴' 운영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115 등록일 2017.04.03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4월 1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주요 명소 및 대형쇼핑몰에서 자사의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4월부터 3 개월간 수도권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전국 각지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전국의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웨덴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한 모델인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 출시와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인 더 뉴 크로스 컨트리, 더 뉴 S90 등의 차량 전시 공간이 마련돼 제품 체험과 상담은 물론 원하는 차종의 시승 신청까지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 내에서 상시 운영되는 '셀피 존(Selfie Zone)'에서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된 신차로 주목 받고 있는 '크로스 컨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촬영한 사진을 문자로 전송 받을 수 있다. 또, 볼보 정품 액세서리와 미니 모델카 등을 뽑을 수 있는 장난감 뽑기 기계를 설치해 고객들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씨마크 호텔 숙박권, 볼보자동차 2박 3일 시승권,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헤드폰, 크로스 컨트리 미니카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응모만 해도 ‘볼보 파스텔 색연필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팝업스토어 관련 문자메시지(MMS)를 소지한 기존 볼보 고객에게는 ‘메이드 바이 스웨덴 머그컵 세트’를 선물한다.

이외에, 각 팝업스토어 지점별로 별도 운영되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버스킹 공연을, 여의도 IFC몰에서는 추첨을 통해 드로잉 쿠션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오는 4월 1일부터 9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밀레니엄 플라자를 시작으로, 4월 15~23일 여의도 IFC 몰, 4월 29일~5월 7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5월 20~28일 잠실 롯데월드몰, 6월 3~11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6월 17~25일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순차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오는 4월부터 2017년 말까지 전국 16개 이상의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7년 들어 자사의 플래그십 라인업을 모두 완성하고 본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나서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