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상품성 높인 QM6 RE플러스 출시..싼타페 정조준

데일리카 조회 6,889 등록일 2017.04.04
QM6


르노삼성차가 인기 SUV 모델인 QM6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박동훈)는 QM6에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시스템과 하이패스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높인 RE플러스 트림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QM6 RE플러스 트림은 기존의 RE트림을 대체하는 모델로, 40만원 상당의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KB)와 하이패스 시스템(ETCS)이 기본으로 장착되면서도 가격 인상 없이 이전 RE 트림의 가격이 그대로 유지된다.

또 르노삼성은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와 19인치 투톤알로이휠로 구성된 스타일링 패키지도 개별 옵션으로 분리해 장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QM6


RE트림의 기본 사양이 강화되면서 고객의 편의는 물론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로 중형 SUV 시장에서 QM6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주력 경쟁 모델로는 현대차 싼타페를 비롯해 기아차 쏘렌토 등이다.

르노삼성은 RE플러스 출시와 함께 4월 들어 QM6에 대한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ALL MODE 4X4-i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4월 중 QM6 사륜 구동 모델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0만원을 특별 지원한다.

또 오는 9일까지 열리는 서울국제모터쇼에서 르노삼성 부스를 방문해 상담하거나 전국 판매거점에서 시승 후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27만원 상당의 스마트형 블랙박스를 무상 장착(또는 10만원 지원)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RE 트림과 4WD는 QM6 의 판매 주축 모델로, 이번 RE플러스 출시 및 4WD 프로모션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며, “기본 사양이 강화되고 고객 편의가 커진 만큼 시장에서 QM6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M6


르노삼성차가 주축이 돼 개발한 QM6는 지난 달 26일 유럽시장 판매를 위한 첫 선적을 시작하면서 올해 4만대 가량이 수출될 예정이다.

해외에서 르노그룹의 SUV 라인업을 이끄는 최상위 모델로서 전세계 SUV 시장에서 르노 SUV 라인업을 확장하고 위상을 강화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르노삼성·쌍용차 3월 판매량도 제친..현대차 그랜저의 ‘힘’
모하비· 카니발·아반떼· 티볼리, 부문별 절대강자 살펴보니..
중형세단, 쏘나타·SM6 2강 체제..K5·말리부는 접전
스바루, 2018 WRX & WRX STI 퍼포먼스 주행 영상..성능 최적화
현대차 아이오닉, 올해 팔린 5대 중 3대는 전기차..이유는?
한국의 랜드로버 지향하는..쌍용차 ‘G4 렉스턴’의 의미는?
현대모비스, 2022년 자율주행차 상용화 계획..차가 스스로 운전

  • 회사명
    르노삼성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2000년
    슬로건
    새로운 10년, 세계로의 비상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3
  • danawa 2017.04.05
    센터 콘솔등의 퀄리티는 그대론가요.
    구입하려고 대리점 방문해서 엔진소음 유입 정도랑
    콘솔등 재질. 마감. usb 내장되었지만 정작 좁아서 휴대폰 넣고 충전하기 어려운 등의 불편함. 손 베일것 같은 절단면. 이러한 실제 기본 편의사항의 미흡한 점 등이
    급하게 만든 차량 느낌을 지울수 없었는데...
    애당초 관심도 없던 옆의 세단 sm6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물론 개인적 차이죠. 저는 그랬어요.
    계약서 다 작성하고 소음 유입이 결정적이라...
    파기했던 경험이 있어요.
    노이즈캔슬레이터?
    왜 있겠어 라고 되묻고 싶네요.
    동일 소음수준인데...더 조용하라고?
    흠... 글쎄요 ㅎㅎ
    개인적인 체감상 더 시끄러워 선택이 불가피 하지 않았겠나 생각하고 싶네요.
    디자인만 예쁜 차?! 그게 계파의 결정적이였네요.
    제가 안티냐구요?!
    이쁜차 끝까지 더 잘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운 한숨 같은 하소연이예요. 이번에는 qm3처럼 통통 안튀는 중후한 suv 타보고 싶었거든요~ㅠㅠ
    - sm6 오너 씀
  • danawa 2017.04.05
    결국 sm6를 구매하셨군요. 저도 qm6고민중이었는데 더 고민해봐야하려나봐요 ㅠ
  • danawa 2017.04.05
    하이브리드나 만들지.. 진동 소음..별로드만
1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