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성지 제주도에서 '전기차 에코랠리' 개최

오토헤럴드 조회 584 등록일 2017.04.05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 가 5월27일 제주 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방송(JIBS)이 공동 주최하며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조직위원회 주관, 한국 전기차 충전서비스, 월드비전 등이 공식 후원한다.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대회’는 드라이버와 보조드라이버 2명이 한팀으로 참가해, 약 200Km로 이루어진 해안도로와 산악도로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에코랠리 참가자격은 2종 이상 운전면허자격보유자로 국내에 양산 판매되는 전기승용차를 소유하거나 전기차를 렌트해 참가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경기 방법은 주행 중 로드북에 기재된 미션을 수행한 뒤, 최종 도착 후 배터리 사용량과 이동 거리 및 미션과제 점수를 종합해 각 차종별로 순위를 정하게 된다. 5월 가정의 달에 경기가 개최됨에 따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대폭 추가돼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본 대회를 비롯해 부대행사로는 RC카 체험, 어린이 전기차 그림 그리기 대회, 전기차 여성 드라이빙 스쿨 등이 마련되고 전기차와 전기바이크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월드비전과 함께 지구촌 이웃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느껴보고 주변에 알리는 세계 최대 나눔 봉사운동인 ‘기아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한 1박2일의 특별행사도 진행된다.

제주전기차 에코랠리 조직위원회는 4월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차종별로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미래 전기 자동차 그림 그리기 대회도 함께 모집 중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2014년 국내 최초의 전기차 랠리로 시작한 본 행사가 2017년 4회를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익, 정보공유 등을 함께 체험하고 나눌 수 있는 행사로, 청정 제주에 걸맞은 대표적인 환경 이벤트로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닫기

축하합니다. 스탬프를 찾으셨습니다.

스탬프 찾기 참여 현황
확인하시겠습니까?

비교하기